아연(Zinc)의 효과와 영양제 선택법

 

아연(Zinc)의 효과

 

면역력 강화에 좋다

 

아연은 인체의 모든 조직에 존재하는 미량의 원소로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 역할을 해 각종 질병을 예바와는데 효과적이다.

 

실제 2004년 미국 소아과협회에 따르면 아연보충제를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급성하부 호흡기 질환 발병률이 4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OstroVit

 

관련기사

고혈압에 아연(Zinc)의 놀라운 효과 Discovery offers a potential new pathway to treat hypertension

https://conpaper.tistory.com/95504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달걀 굴, 멸치 견과류 등이 있지만 음식으로 섭취 시 10~40%만 체내로 흡수돼 하루 권장량을 맞추기 어렵다.

 

아연 하루 권장량은 10mg으로 계란으로 섭취 시 하루 12~14개를 먹어야 한다.

따라서 권장량 섭취를 위해서는 영양제 복용이 권장된다.

 

아연 영양제는 원료에 따라 일반 아연과 자연유래 아연으로 구분되는데 일반 아연은 거부반응 우려가 있는 반면 자연유래 아연응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아연 영양제 구입 시 라벨에 건조효모(아연) 등과 같이 유래물질과 영양성분이 함께 표시되어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또 영양제 표면을 매끄럽게 코팅하기 위한 화학부형제 사용 여부도 확인해야 하는데 이 물질은 설사 체중 감소 적혈구 감소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아연 영양제를 고를 때는 화학부형제가 없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즉 정리하면

 

1. 아연&셀렌 함유

2. 자연유래원료

3. 無화학부형제

4. 無합성첨가물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