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의 미래는 디지털화에 달려있다 VIDEO:Innovation: The Key To Unlocking The Future of Smart Construction

포브스

 

   건설 산업은 세계에서 디지털화가 가장 덜 된 산업 중 하나다. 건설사업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사업방식이 여전히 건설부문을 지배하고 있다.

 

복합적인 최첨단 프로젝트에는 수백만 개의 구성요소가 쉽게 관련될 수 있으며, 수천 개의 결정이 필요하며 수백 개의 공급업체가 필요하다.

 

IoT Evolution World

 

 

최첨단 부동산 개발자와 엔지니어는 그 어느 때보다 지속 가능하고, 규모가 크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인프라와 건물을 설계하면서 엄격한 환경, 보건 및 안전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렇다면, 건설회사들은 어떻게 급변하는 산업 구조를 따라갈 수 있을까?

답은 혁신(Innovation)에 있다.

 

스마트 건설 산업의 성장을 이끄는 혁신

건설업은 건설회사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프로세스를 재설계하고 재개발해야 하는 중추적인 지점에 와 있다.

 

기업은 그 어느 때보다 신속하게 이벤트에 대응하고 혁신할 수 있을 만큼 민첩해야 프로젝트를 제시간에 예산에 맞게 완료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운영 및 공급망 전반에 걸쳐 효율성, 생산성 및 품질 관리를 개선해야 한다.

 

 

공급망의 중단

산업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강력하고 대응력이 뛰어난 공급 체인이 필수적입니다.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인해 여러 산업의 공급망들이 붕괴되었고, 건설산업도 예외는 아니다.

 

하늘 높이 치솟는 수요가 공급을 앞지르면서 목재 등 일부 원자재 가격이 지난 1년 사이 크게 뛰었다.

 

공급망의 최근 대유행과 관련된 장애와 스마트 장비 및 자동화와 같은 상당한 성장 및 기술 발전은 업계에 몇 가지 중대한 변화와 과제를 초래하고 있다.

 

Aceinna

 

건설산업의 복잡성

건설산업의 복잡성은 다차원적이어서 파악이 어려울 수 있고, 관리하기가 더욱 어렵다.

 

건설 프로젝트에 관련된 높은 수준의 요인들을 고려해야 한다.

 

기회 관리: 낙찰

인재 관리: 프로젝트에 적합한 인력 채용

공급망 관리: 적절한 자재, 소모품, 공구 및 중장비를 적시에 프로젝트 현장에 투입

프로젝트 실행: 프로젝트를 완료할 때까지 구축

운영 및 유지관리: 완료된 프로젝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그래함 건설회사(Graham Construction)의 IT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인 Matt Gramblicka는 최근 건설 업계 웹 세미나에서 프로젝트가 훨씬 더 복잡해지고 관리하기가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단순한 규모에서 설계 프로세스, 실행 단계, 유지보수 측면까지 프로젝트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다. 발주자들은 좀 더 세련되고 우리에게 점점 더 많은 것을 요구한다. 즉, 현장에 투입될 인력, 장비 및 재료의 양과 함께 안전하게 관리 및 작동, 실행 및 고품질 제품 제공에 많은 복잡성이 수반된다."

 

건설사들은 이 모든 요소들을 한 곳에 모아야 한다. 지금까지 이것은 서류 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최근에는 단일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관리되고 있다. 이제 건설 프로젝트가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건설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시스템도 진화시켜야 한다"

 

건설 복잡성 관리를 지원하는 전략적 우선 순위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건설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첨단 기술을 수용하는 건설사가 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고급 기술 솔루션은 복잡한 건설 프로젝트의 모든 요소를 한 곳에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화는 건설 회사가 다음과 같은 전략적 우선 순위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결 공사: 조립 전 기능, 현장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이 가능한 현대 건설 현장 구축
회사 간 협업: 전체 프로젝트 팀을 연결하여 프로젝트 세부 정보 및 비용에 대해 협업.

디지털 공급망: 지능형 자동화 및 예측 프로세스를 통해 계획, 구축 및 운영 전반에 걸쳐 효율성, 일정 및 프로젝트 협업을 개선.

지식과 전문 지식의 디지털화: 인공지능(AI), 시각작업 지침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필요할 때 정보, 모범 사례 및 고도의 숙련공에 액세스하여 안전성 향상과 고품질 공사 유지에 도움


AEC Magazine

디지털 트윈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를 미리 예측하는 기술. 디지털 트윈은 제조업뿐 아니라 다양한  건설 산업·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로 주목 받는다. 위키백과

자원의 최적화: 소유 장비 및 임대 장비 상태를 관리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수리 또는 반품 일정을 실시간으로 잡기 위해 자원 및 장비를 추적 및 최적화

현금 흐름 개선: 송장 및 결제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자동화하여 복잡성을 줄이고 결제 주기를 단축.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통해 건설 단계에서 운영 단계로의 전환을 개선하고, 향후 시설을 운영할 디지털 트윈을 제공.

 

 

https://www.forbes.com/sites/sap/2021/06/04/innovation-the-key-to-unlocking-the-future-of-smart-construction/?sh=3974c1612c0b

 

Digital Twin Rises in Construction

https://youtu.be/qFX7ozphcJg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