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사람들의 피가 노화를 늦출 수 있을까 Can Blood from Young People Slow Aging?

 

 

젊은 사람들의 피가 노화를 늦출 수 있을까? 

 

스페인 기업 그리폴스는 지난해 다른 기업들과 함께 COVID-19 치료를 위한 헌혈에 두 배에 가까운 가격을 제시하면서 요란법석을 떨었다. 아이다호에 있는 브리검 영 대학교는 이런 몇몇 활동적인 학생들이 COVID-19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정학 처분을 내려야 했다. 그러나 이 실험은 실패했고, 현재 바르셀로나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젊은 자원봉사자들의 혈장에서 더 가치 있는 것을 찾아내고 싶어한다.

 

올해 초 그리폴스는 2011년과 2014년 발표된 과학 논문에서 사울 빌레다와 함께 스탠퍼드대 신경과학자인 토니 와이스-코레이가 설립한 회사 알카에스트를 인수하기 위해 1억46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https://www.newsweek.com/2021/04/16/can-blood-young-people-slow-aging-silicon-valley-has-bet-billions-it-will-1581447.html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이번 발견은 "노화를 주요 위험 요소로 만드는 분자 및 세포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노년기 만성 질환과 질병의 동인을 찾는 것"라는 조사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 6년 동안, 알카헤스트는 잠재적인 가능성을 보여주는 혈액 속의 8,000개 이상의 단백질 치료법 밝혀냈다. 그 노력과 그리폴스의 노력은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 관련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적어도 6단계 중 두번의 시험에서 6단계의 실험이 완료되거나 진행 중인 결과를 가져왔다.

 

알카에스트와 점점 더 많은 다른 지구과학 건강 스타트업들은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다루기 힘든 질병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심장병, 암, 알츠하이머, 관절염과 같은 개별 질병의 에티켓에만 촛점을 맞추기 보다는, 또는 COVID-19는 이러한 질병이 인간 노화라는 단일의 가장 큰 위험 요소와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들의 목표는 노화의 과정 자체를 밝히는 것이고, 그 과정에서 노화와 관련된 많은 질병의 시작을 지연시키거나 막는 것이다.

 

노화와 질병이 함께 진행된다는 생각은 물론 새로운 것이 아니다. 새로운 것은 "노화"가 측정된 후 통제될 수 있다는 과학자들의 새로운 자신감이다.

 

Felipe Sierra, who recently retired as director of the Division of Aging Biology, part of the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COURTESY OF NIH/NATIONAL INSTITUTE ON AGING

 

최근 NIH의 일부인 국립노화연구소의 노화생물학과의 소장으로 은퇴한 펠리페 시에라는 최근까지 "질병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노화가 치유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요인은 노화인데 노화 자체를 바꿀 수는 없으니 콜레스테롤과 비만에 대한 주제. 알츠하이머의 경우 노화가 주요 위험 요소이지만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의 뇌 생성에 대한 주제로 관심을 돌리고 있으며. 이제 그 사실이 바뀌기 시작하고 있다

 

그 결과 투자 자금이 넘쳐나고,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에서 정확히 무엇이 잘못되는지 연구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임상적 결과에 대한 약속도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 대유행 몇 달 전, 투자자들은 과학의 상용화를 목표로 한 생명공학에 자금을 대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 일부 생명공학 회사들은 좀비처럼 생긴 세포와 나이가 들면서 축적되는 신진대사 쓰레기를 청소하기 위해 고안된 약물과 주입물을 개발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줄기세포와 같은 세포 구성 요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거나,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불분명한 호르몬이나 단백질을 첨가함으로써 신체를 이로운 작용으로 자극하기를 바란다. 리처드 호데스 NIA는 최근 향후 5년간 세포 노화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 연구에 약 1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여러분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장수에 돈을 투자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지 모릅니다," 라고 미토콘드리아 건강을 목표로 하는 회사의 설립자이자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의 노화 연구소의 설립자인 Nir Barzilai는 말했다. "여기에 수십억 달러가 있습니다."

 

비록 이러한 노력의 대부분이 임상 전 개발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최근 FDA 시험에 들어갔으며 몇 년 안에 시장에 나올 가능성이 있다. 일부는 이미 암 시장에 등장하고 있어,  노화 방지용 뱀 기름을 판매한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한편, 다른 사람들은 만약 이 약들이 실제로 그들의 약속을 이행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걱정한다. 가난한 젊은이들이 그들의 피를 나이든 억만장자들에게 팔도록 강요받을 것인가? 

 

마법의 안티에이징 알약이 페이스 리프트, 헤어 플러그, 보톡스 주사 같은 것들이 파크 애비뉴와 할리우드 부자들에게 혜택이 주어질 것인가? 

 

Plastic Surgery Practice

 

노년기의 위험

나이를 먹는 것은 보통 좋게 끝나지 않는다. 지난 150년 동안 인간의 기대수명이 크게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1년 동안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감소하며, 우리는 여전히 우리 몸은 그것을 막을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우리가 나이가 들면 면역체계가 무너지기 시작해 세포 재생을 억제하고 그 통증으로 이어지는 염증 상태를 만든다. 우리는 더 오래 살지는 모르지만, 고통을 받고 있어요. 우리의 미토콘드리아가 우리의 세포를 위한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생산하는 것이 멈추어 버린다. 우리의 줄기세포가 무기력해짐에 따라 우리의 근육량은 줄어들고 뼈는 점점 더 연약해진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의 몸 체계는 무너진다.

 

1993년,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의 생물학자인 신시아 케년은 하나의 유전자를 돌연변이로 만들어 벌레의 수명을 3주에서 6주로 두 배로 늘렸다. 이 연구는 특정 질병을 겨냥하지 않고 수명을 늘릴 수 있는 약물의 가능성을 시사했다. 고령화 과정 자체가 조작될 수 있음을 시사한 것이다.

 

 

만약 과학자들이 궁극적으로 성공한다면, 노화에 대한 위험요인은 특히 젊은 피와 관련하여 골치 아픈 윤리적 문제를 제기할 것이다. 이러한 언론의 보도 여파로 인기 TV 시리즈인 실리콘 밸리는 잘 나가는 닷컴 억만장자가 자신의 '블러드 보이'를 따라다니며 수혈을 하는 에피소드를 다루었다. "늙고 부유한 사람들만이 젊은 피를 살 수 있다는 생각은 모두에게 불편을 준다,"라고 바르질라이는 말한다.

 

대부분의 노화 연구학자들은 자가 치료를 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그들은 큰 효과를 약속하는 라파마이신, 메토민, 그리고 거의 검증되지 않은 다른 보충제를 시장에 내놓기 시작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현재로선, 입증된 유일한 노화 방지 치료법이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남아 있다: 

규칙적인 운동, 숙면, 그리고 건강한 식단.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Why Are Old People Taking The Blood Of Young People?

https://youtu.be/iRPELAaHW9w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