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깊이의 실내 수영장 VIDEO: World's deepest POOL measuring 164-feet down is being built in Cornwall...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영장이 될 예정인 곳은인 콘월에서 1억 5천만 파운드 규모의 건설공사가 시작된다.
블루 어비스라고 불리는 동명의 영국 회사가 짓는 이 수영장은 깊이가 164피트 (50미터)로 웨스트민스터에 있는 엘리자베스 타워의 약 절반 깊이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깊은 실내 수영장으로, 올림픽 규모의 17개의 수영장과 1억 6천 8백만 컵에 해당하는 42,000 m3이상의 물을 수용할 수 있다.
그러나 수영장은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을 것이며, 해양 에너지, 해양, 국방 및 우주 분야를 다루는 연구, 테스트 및 훈련 센터가 될 것이다.
이 수영장은 아직 건설되지 않았지만 콘월 공항 뉴쿼이 근처에 있는 부지가 선정됐다.
블루어비스에 따르면 계획 인가가 통과되면 공사가 시작돼 2023년 2분기(13월)에 18개월 만에 완공될 예정이다.
이 풀은 16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건설 기간 동안 5천만 파운드의 건축비를 콘월에 투입하며, 지역 경제를 위해 연간 8백만 파운드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젝트는 전설적인 영국 우주인 팀 피크의 지원을 받고 있는데, 그는 2015년 12월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6개월을 보낸 영국 최초의 공식 우주인이 되었다.
피크 소령은 '블루 어비스 팀의 일원이 된 것이 자랑스럽고 오늘 발표와 함께 프로젝트가 그렇게 중요한 진전을 이루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콘월은 우주, 항공 우주, 재생 에너지 야망의 잠재력이 큰 지역인 블루 어비스의 완벽한 본거지이다.'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9647365/Worlds-deepest-pool-built-Cornwall-150M.html
VIDEO
BLUE ABYSS coming to Cornwal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