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우주에서 유튜브 영상을 VIDEO:New Shepard: Rocket for Space Tourism

 

  블루 오리진의 뉴 셰퍼드 우주선에 탑승한 첫 번째 고객은 이 특전을 위해 최소 260만 달러를 지불하게 된다.

아마존 전 CEO 제프 베이조스의 블루 오리진은 오는 7월 20일 이륙할 예정인 뉴셰퍼드의 6인승 중 한 좌석을 경매에 부치고 있다. 

 

 

https://www.space.com/blue-origin-new-shepard-spaceflight-auction-top-bid

 

 

경매는 5일 봉인된 온라인 입찰로 시작돼 수요일(19일) 봉인 해제 단계로 넘어갔다.

블루 오리진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수요일 오후 현재 입찰가는 260만 달러이다.

 

그리고 그 가격은 확실히 올라갈 것이다. '비밀 온라인 입찰'은 6월 10일까지 진행되며, 행사는 6월 12일 마무리된다.

 

블루오리진 대표는 회사 홈페이지 경매 설명에서 "이 돈은 미래 세대가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에서 경력을 쌓고 우주 생활의 미래를 발명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블루오리진의 재단인 클럽 포 더 퓨처(Club for the Future)에 기부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 셰퍼드는 로켓과 캡슐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 다 완전히 재사용이 가능하다. 

로켓은 수직의 동력 터치다운을 위해 지구로 돌아오고, 캡슐은 낙하산과 함께 사뿐히 착륙할 것이다. 이는 이미 여러 번 시행됐다. 

 

 

Blue Origin NS-15: New Shepard launch and landing, 14 April 202

https://youtu.be/G695xnSeOp4

 

만일 모든 것이 계획대로 된다면, 첫 번째 비행은 7월 20일이 될 것이다. 아폴로 11호 달 착륙 52주년 기념일이다. 

 

그리고 블루 오리진은 5월 5일 발사 예정일과 경매일을 발표했는데, 이는 NASA의 최초의 우주비행사 앨런 셰퍼드 60주년과 때를 같이 한 것.  (뉴 셰퍼드는 우주 비행사와 그의 임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블루 오리진은 뉴셰퍼드 탑승 비용으로 아직 발표하지 않았지만, 비록 260만 달러 미만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우주 관광 산업에서 이 회사의 주요 경쟁사인 버진 갤럭틱의 가장 최근 티켓 가격은 25만 달러였다.

 

버진갤럭틱은 아직 유료 고객을 비행시키지는 않았지만, 2018년 12월과 2019년 2월에 발사된 시험 임무을 수행한 2대의 우주선을 보유하고 있다. (버진갤럭틱의 스페이스쉽 투 우주 비행기는 조종사가 요구되고, 뉴셰퍼드는 자율 비행이 가능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ttps://youtu.be/hH5wR2Q6f4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