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트 콘크리트 대안 친환경 지오폴리머 콘크리트의 개발 VIDEO: Snøhetta and Saferock are developing net-zero concrete from waste materials

 

이집트 피라미드 건설에도 사용?

외계인의 도움 받았나?

 

  노르웨이 건축회사 스노헤타는 스타트업 세이퍼록과가 건설 미래를 위한 제로 탄소 콘크리트를 개발했다.

 

 

*스노헤타 Snøhetta

노르웨이 오슬로와 뉴욕시에 본사를 둔 국제 건축, 조경, 인테리어 디자인 및 브랜드 디자인 사무소로 샌프란시스코, 인스 브루 크, 파리, 홍콩, 애들레이드 및 스톡홀름에 스튜디오가 있다. 위키백과

 

 

**지오 폴리머 시멘트

실온에서 경화되는 결합 시스템이다. 

기존 포틀랜드 시멘트보다 환경 친화적 인 대안이다. 위키백과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팀은 세계의 산업 공정에 의해 만들어진  폐기물 흐름을 이용하려고 했다. 

 

이 제품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틀랜드 콘크리트의 대체 콘크리트 혼합물이 될 것이며, 건설현장에 운반 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현장에서 만들어질 것이다.

 

이 팀의 공정은 광공업과 발전소의 폐광물로 만들어진 분자 물질인 지오폴리머 콘크리트에 촛점을 맞추고 있다. 

 

Metro Santa Cruz

 

 

지오폴리머의 생산은 전통적인 포틀랜드 시멘트의 생산에 비해 CO2 배출량이 최소 70% 낮아 이전에 환경적으로 유해했던 폐기물을 생산적인 건축 자재로 변화시키고 있다. 또한, 지오폴리머는 더 높은 온도와 내화학성, 현저하게 낮은 투과성 등 포틀랜드 시멘트보다 우수한 몇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연구팀은 "연구과제의 첫 단계는 저배출 콘크리트 형태로 미래의 건축자재 개발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스케일업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단계는 기술과 재료가 순환 생태계의 일부라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ow to make geopolymer concrete. It was used to build the pyramids in Egypt.

https://youtu.be/8PhN3S2dK9M

 

 

Ancient Concrete of the Great Pyramid: Geopolymer Hiding the Secret Chamber? | Ancient Architects

 

 

Ancient Concrete of the Great Pyramid: Geopolymer Hiding the Secret Chamber? | Ancient Architects

https://youtu.be/eiHMQsUsVW0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