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가족력 있는 사람이 피해야 할 음식 Foods to avoid if you have a history of cancer in your family

 

   건강한 식단은 특히 암 병력이 있는 가족이 있다면 암을 예방하거나 퇴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미국 드렉셀대 영양학과의 브랜디-조 밀리론 부교수(PhD)에 따르면 유전자는 '암 발병 원인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https://www.iol.co.za/lifestyle/health/diet/foods-to-avoid-if-you-have-a-history-of-cancer-in-your-family-ff8770d2-f447-455e-b24e-56263f7e6ad6

 

 

밀리론은 '이것을 먹을지 말지'에 대해 "암 가족력이 있다면, 모든 암 환자의 5~10%만이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한 것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가족 중에 암 병력이 있다면 식생활과 행동에 작은 변화를 주는 것은 장기적인 건강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피해야 할 음식은 다음과 같다.

 

맥주

그것은 재발의 위험뿐만 아니라. 2012년 임상 종양학 저널에 따르면, 모든 새로운 암의 5.5%(그리고 전 세계 암 관련 사망자의 5.8%)가 술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족 중에 암이 발병했다면 술을 아예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암 위험을 악화시키는 것은 규칙성이다. 즉 정기적으로 꾸준히 마시는 습관이다.

 

 

붉은 고기

대장암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흔한 암이다. 2012년에 전 세계적으로 약 140만 명의 새로운 환자가 기록되었으며, 이는 전체 새로운 암 사례의 10%를 차지한다.

 

세계 암 연구 기금/미국 암 연구소의 제3 전문가 보고서 다이어트, 영양, 신체 활동 및 암: 글로벌 시각에 따르면 붉은 고기를 먹는 것은 대장암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DrinksFeed

 

핫도그

핫도그는 지방과 염분이 모두 높은 가공육의 일종으로 암에 걸릴 위험이 높다.

 

"고기가 훈제되거나, 경화되거나, 질산염과 질산염이 첨가될 때 생성되는 가공육에는 화합물이 있다,"라고 밀리론은 말한다. "이 화합물들은 특정 유형의 암에 대한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은 많은 종류의 암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킨다. 하지만 건강한 형태의 지방은 실제로 암을 예방할 수 있다.

 

 

비스킷, 크래커, 케이크, 머핀, 파이 크러스트, 피자 도우, 감자튀김, 프라이드 치킨, 딱딱한 타코 껍질 같은 포장되고 튀긴 음식에서 발견되는 트랜스 지방이나 부분적으로 수소화된 기름을 피해야 한다.

 

붉은고기와 유제품의 포화 지방을 하루 칼로리의 10% 이하로 제한해야 한다

 

생선, 올리브유, 견과류, 아보카도 등 불포화 지방을 많이 먹어야 한다. 연어, 참치, 아마씨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염증을 퇴치하고 뇌와 심장 건강을 도와줄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