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주한미군 반환기지 민간사업자 공모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ㅣ 캠프 하우즈 리모델링 건축설계 제안공모 당선작 발표

캠프 자이언트·개리오언

공공주택 등 도시개발과 의료‧관광 특화단지로 개발

 

   경기 파주시가 LPP(연합토지관리계획)에 따라 반환된 주한미군기지와 주변지역 개발에 대한 지도를 완성해 가고 있다.

 

 

파주시는 24일 주한미군 반환기지인 캠프 자이언트(48만㎡)와 캠프 개리오언(69만㎡) 주변지역 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에서 KB증권 컨소시업과 NH증권 컨소시엄이 각각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KB증권 컨소시엄은 의료‧관광을 융합한 캠프 자이언트의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 한 것으로 알려졌다. KB증권 컨소시엄은 제안서를 통해 캠프 자이언트 및 주변지역에 총 495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약 6500세대의 단독‧공동주택용지 등의 도시개발사업을 제안했다. 의료‧관광 특화계획도 포함됐다.

 

NH투자증권 컨소시엄은 캠프 개리오언 및 주변지역에 총 33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약 3200세대의 단독‧공동주택용지 등의 도시개발사업과 도시기반시설 설치 등 공공환원계획을 제안했다.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전문]

http://news.tf.co.kr/read/national/1862958.htm

 

 

   경기 파주시는 미군 반환 공여지인 조리읍 캠프 하우즈의 존치건물 리모델링을 위한 건축설계 제안공모 당선작과 입상작을 24일 발표했다.

 

 

 

당선작으로는 오우재 건축사사무소의 설계안이 선정됐다. 이 설계안은 미군 반환 공여지인 캠프 하우즈 내 존치건물의 기억을 유지하며 새로운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도록 보존과 활용을 동시에 고려하는 게 의도라고 시는 설명했다.

 

심사위원들은 "캠프의 특성과 문제점, 예상되는 과제를 심도 있게 파악한 실행 전략이 현실적이며 구체적"이라고 평가했다.

 

공모 입상작은 코어건축사사무소, 터미널7아키텍츠 건축사사무소, 제이유건축사사무소·토우건축사사무소(공동), 본종합건축사사무소·엠엠케이엠건축사사무소(공동)의 응모안이 선정됐다.

 

이번 건축설계 제안공모 당선작에는 설계권과 설계의도구현권이 부여되며 입상작은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연합뉴스] 매일경제

 

[전문]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1/05/498651/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