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혈관에도 좋다는 수퍼 식용유를 아십니까?

 

 

포인트: 콜레스트롤 없는 식물성 건강 기름 

 

아보카도 오일 Avocado Oil

아보카도 열매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불포화 지방산의 글리세라이드로서 올레이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착한 지방’ 불포화지방산 풍부… 좋은 콜레스테롤 높여 혈관건강

발연점 높아 영양소 파괴 적어

 

Masala!

 

 

‘과일 중의 보석’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아보카도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미국농무성(USDA) 보고에 따르면 아보카도 100g당 열량은 160Cal로, 섬유질과 지방산이 많고 11종의 비타민, 14종의 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특히 지방분이 많기 때문에 ‘숲속의 버터’로 불린다. 특히 칼륨과 엽산은 과일 중 최고 함량을 보유할 정도로 풍부하다. 아보카도의 칼륨 성분은 복숭아의 3배, 수박·파인애플·라임의 4배에 달한다. 칼륨은 혈액 속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반드시 섭취해야 할 영양소다.

 

투명하고, 약간의 특이한 냄새가 난다.

로션같은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이나, 샴푸, 린스 등에도 쓰인다

 

올리브 오일 Olive oil

 

올리브 열매의 기름을 추출해서 만드는 식물성 기름으로, 인류가 탄생한 이후로 가장 오랫동안 사용한 기름이기도 하다. 올리브가 자생하는 지중해 연안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었다.

 

 

올리브유는 본래 전통적으로 생과육을 압착하여 짜내어 제조하기 때문에 종류가 존재하지 않았는데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올리브유를 기계를 통해 생산하기 시작하자 품질의 규격화를 위해 1956년 국제 기구인 IOOC(International Olive Oil Council)에서 분류 기준을 3등급으로 규정하여 발표하였다. 따라서 현재 생산되는 올리브유는 아래 제시한 일정 기준을 준수하지 못하면 해당 등급의 이름을 붙일 수 없다.

 

올리브오일은 성인병의 주범으로 여겨지는 콜레스테롤 함유량이 0%.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산은 77%나 된다.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기름보다 소화율이 높아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올리브오일이 ‘한국인의 수퍼푸드’로 선정된 이유들이다.

 

Extra Virgin 

가장 품질이 우수한 등급으로 산도가 1% 미만인 최고급 올리브오일.

튀김용보다 요리 첨가용으로 사용

 

Virgin 

엑스트라 버진은 소량만 생산되므로 올리브 오일 대부분이 이 등급이다.

 

 

Pure(Regular) / Light  

튀김용 기름으로 Extra Virgin을 블렌딩한 오일 

 

정말 좋은 올리브 기름일 경우 생으로 마셔도 된다.

엑스트라버진도 고품질은 조심해서 튀긴다면 튀기는데 쓸 수 있다.

올리브오일은 공기와 접촉해 산화하면 맛과 향을 잃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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