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버리고 도지코인으로 가나 Elon Musk tweets about Dogecoin, and prices immediately jump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트윗 후 급등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자사 자동차 결제대금 수단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힌 지 하루 만에 또 다른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이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3일 제안했다.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Doge devs와 협력하여 시스템 트랜잭션 효율성을 개선할 것이다. "잠재적으로 매우 유망하다고 본다."
비트코인 BTCUSD 이후 18.81%인 도코인 도게우스드는 지난 수요일 발표 이후 2.00%가 큰 타격을 입었다. 테슬라 TSLA, -3.09% 비트코인 15억 달러 매입, 암호화폐 결제 옵션 수락은 당시 암호화폐에 대한 제도적 수용이 확대되고 있다는 신호로 봤다.
참고 항목: 도그코인은 두 달 후에 암호화 플랫폼인 코인베이스에 올 것이라고 CEO는 말한다.
비트코인은 창사 이래 잠재적인 결제 옵션으로 여겨져 왔지만, 도지코인은 대체로 장난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이 암호화폐는 머스크가 올해 초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에 출연하기 전 트윗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놀라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머스크의 트윗 직후 도지코인 가격은 개당 43센트 미만에서 50센트 이상으로 급등했다. 머스크가 테슬라의 움직임을 발표한 지 24시간 만에 비트코인은 1개당 약 5만4500달러에서 5만 달러 미만으로 하락했다.
머스크는 3일 트위터에 "암호화폐를 강하게 믿지만 화석연료, 특히 석탄의 엄청난 증가를 견인할 수는 없다"고 언급을 명확히 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