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수소 트럭 그리고 뉴욕의 사이버 트럭 VIDEO: Hyundai delivers first fuel cell trucks to Switzerland ㅣ Tesla Cybertruck

 

 

  수요일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현대자동차는 올해 유럽 도로에 배출되지 않는 상용차를 도입하기 위해 예정된 50대의 수소전기 트럭 중 7대를 스위스 고객에게 처음으로 인도했다.

 

장시간 동안 찬성론자들은 수소전기차가 운행거리가 더 길고 충전 시간이 덜 필요하기 때문에 전기 경쟁차보다 유리하지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흡수와 대량생산이 느리다고 말한다.

 

https://www.reuters.com/article/hyundai-switzerland-hydrogen-trucks-idUSKBN26S1FM

 

 

그러나 1월 맥킨지 연구는 일단 동력원의 상대적 효율과 트럭의 수명 비용을 고려한다면 2030년까지 녹색 수소가 디젤과 가격 대등도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현대차는 수력발전, 수소충전소, 트럭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를 망라한 가치사슬을 구축하기 위해 스위스 업체와 제휴해 왔다.

 

슈퍼마켓 체인인 미그로스가 속한 고객들은 현대 수소이동성제(HHM)의 트럭을 빌려 새로운 수소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국으로 상품을 수송할 예정이다.

 

youtu.be/CQjKZF0VC0U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일론 머스크의 SNL 개최를 앞두고 뉴욕을 강타했다.

미래형 픽업트럭이 타임스퀘어를 방문했다.

 

https://www.cnet.com/roadshow/news/tesla-cybertruck-hits-new-york-ahead-of-elon-musks-snl-hosting-gig/

 

 

테슬라, 스페이스X, 보링 컴퍼니 혼초 일론 머스크만이 이번 주말 뉴욕을 떠들썩하게 하는 기술계의 호기심은 아니다. 곧 출시될 SNL 호스트에는 테슬라 사이버트럭(또는 적어도 그것의 원형)이 합류한 것으로 보인다.

 

2019년 잘못된 바이러스 데모에 출연했던 악명 높은 아마겟돈 레디 e-픽업이 토요일 테슬라가 트위터에 올린 영상에 등장한다. 이 짤막한 동영상은 차량이 라디오 시티 뮤직 홀을 지나 굴러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cnet.com

 

트위터 사용자 에릭 릴만도 트위터를 통해 싸이버트럭의 모습을 공개하고 금요일 밤 타임즈 스퀘어를 지나가는 픽업의 스틸 이미지를 게시했으며, 그가 이 광경을 목격했을 때 느꼈던 "블레이드 러너 느낌"에 대한 코멘트와 함께 게재했다.

 

머스크는 테슬라 사이버트 트럭은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Tesla Cybertruck in Times Square.

youtu.be/Xuwb8pqIaCI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