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과 그보다 더 오른 알트코인 Dogecoin and Other Cryptocurrencies

 

 

*알트코인 Alt-coin

암호화폐 시장의 선구자인 비트코인 이외의 후발 암호화폐를 칭하는 말. 영어로 '얼터너티브 코인(Alternative coin)'의 축약어이다. 메이저와 마이너를 가리지 않고 알트코인이라고 하는데, 그 이름에는 이더리움처럼 뒤에 코인이 붙지 않는 것도 있다. 개중에는 비트코인을 뒤이을 것으로 예상되는 유력 코인도 있고, 잘 알려지지 않은 중소 코인도 수십 수백 개나 되며, 투자자들의 돈을 갈취할 악의적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캠 코인도 있다.

 

알트코인은 보통 아래와 같이 분류된다.

 

지폐 : 1,000원 이상의 알트코인

동전 : 100원~1,000원 이상의 알트코인

잡코인 : 시총이 순위권 안에 들지 않는 낮은 알트코인 보통 "스캠"이라고도 한다

나무위키

 

https://www.wsj.com/articles/dogecoin-and-other-cryptocurrencies-have-investors-wondering-whether-its-too-late-to-buy-11620394079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도지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의 가격이 최근 몇 주 동안 놀라운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의문을 품게 되었다. 사기에는 너무 늦었을까?

 

일부 초기 매수자들은 존버하며 새 매수자들을 독려하고 있지만, 다른 암호화폐를 보거나 아예 건너뛸 때가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올 들어 주요 알트코인 상승률. 세이프문이 도지코인을 압도하고 있다. - WSJ 갈무리 동아일보

 

 

하그리브스 랜스다운 PLC의 선임 투자 및 시장 분석가인 수잔나 스트리터는 "여러 면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거래에 몰두하는 것을 보는 것은 고무적이지만 이는 투자라기보다는 말에 돈을 거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지난 한 해 도지코인이 12,000% 오르는 등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올해 초 트위터와 레딧의 투자자들은 다른 투자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뛰어들었다.

 

이 같은 흥분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최대한 많이 사들이고 가치를 끌어올리도록 유도한 4월 중순 크라우드소싱 '도지의 날'로 커졌다. 소셜 미디어로 인한 랠리는 약 48시간 동안 가격을 상승시켰고, 이어서 5월 초에 하락과 또 다른 랠리가 이어졌다.

 

일부 도지코인 마니아들은 일론 머스크의 이번 주말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출연이 또 한 번 급상승하기를 바라고 있다. 그는 과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코인에 대한 지지를 보여왔다.

 

 

밈에 기반을 둔 화폐인 밈 코인은 매우 변동성이 크며 가격은 종종 인플루언서s가 코인을 흥분시키는 것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CoinShares Ltd.의 연구 책임자인 Christopher Bendiksen은 말했다

 

알트코인 가격이 27,000% 오를까? 

분석가는 이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italy24news.com

 

"더 많은 사람들이 화폐를 채택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화폐를 사용하고 있을수록, 그것은 더 가치 있는 것이고, 그것이 너무 늦지 않은 이유다,"라고 그는 말했다. "나는 이것을 기본적으로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사람들의 디지털 골드러시라고 부른다."

 

 

몬토야는 햔재 60센트인 도지코인이 여전히 위험을 감수할 만큼 낮다고 말하는 많은 사람들 중 한 명이다. 그는 순전히 숫자의 힘이 암호화폐를 계속 전진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그는 예측 불가능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투자해도 늦지 않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것은 인터넷 덕분에 작은 투자자들이 함께 움직이는 집단 행동이다,"라고 코인 플립의 최고 경영자인 벤 와이스는 말했다. 하지만 밈 코인을 조심하라고 그는 말했다. "성공을 뒷받침할 만한 과거 데이터는 없다."라고 말했다.

출처 wsj.com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