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이런 경우라면 커피 끊어야 HERE’S WHEN TO STOP DRINKING COFFEE TO GET A GOOD NIGHT’S SLEEP

 

  숙면을 취하기 위해 커피를 끊어야 할 때다.

피임약을 복용하는 여성은 카페인을 대사(중화)시키는데 2배의 시간이 걸린다.

 

인체는 커피 한 잔을 중화하는데 12시간이 걸리며, 이는 밤잠을 자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https://www.independent.co.uk/life-style/food-and-drink/coffee-caffeine-sleep-awake-bed-b1841940.html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에게, 아침에 차나 커피를 마시고, 오후에 픽업하는 것은 일상이 되었다. 영국 커피 협회는 영국 사람들이 매일 9,500만 컵의 커피를 마신다고 예측한다.

 

*물질대사 (Metabolism)

물질대사 또는 단순히 대사는 생물의 세포에서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일어나는 화학 반응이다. 효소가 반응을 촉매하며, 대사를 통해 생물은 성장하고 번식하며, 구조를 유지하고 환경에 반응한다. 위키백과

 

연구자들에 따르면, 우리의 일상 생활 습관과 생활습관 선택과 함께 소비되고 있는 카페인의 양이 우리의 수면의 질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고 한다.

 

NHS의 조언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커피나 차를 마시는 것이 괜찮다고 말하지만, 보통 성인들은 하루에 4잔 이하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카페인은 또한 다른 사람들보다 일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영향을 끼친다. 이것은 우리가 커피를 마실 때의 영향이 다양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여러분이 떨림을 느끼거나, 갑자기 긴장감을 느끼거나, 심장 박동수가 변하고 있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카페인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일 수 있다. 그리고 비슷하게, 이것은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라고 싱가포르 국립대학의 Rob Van Dam 교수는 CNN에 말했다.

 

또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카페인의 양을 줄이고, 오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마시지 말라고 조언한다.

수면재단은 카페인의 최대 효과는 섭취 후 30~60분 사이에 발생하지만 카페인의 신진대사는 훨씬 더 오래 걸린다고 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