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거래액 160억 달러, 주식시장 거래액 추월 ㅣ 뉴욕 도착 머스크의 말 한마디에 촉각 코인 투자자들 Cryptocurrency Dogecoin surges ahead of Elon Musk’s ‘SNL’ gig
도지코인 거래액 160억 달러, 주식시장 거래액 추월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어제 한국의 전통 거래소에서 거래된 주식의 평균 거래량보다 더 많은 도지코인 거래를 처리한 것으로 여러 소식통의 자료에 나타났다.
국내 기업의 대표 지수인 종합주가지수(KOSPI)의 하루 평균 거래액은 2021년 4월 90억 달러에 불과했다.
다른 관련 보고서들도 지난 해 몇 달 동안 국내 주식 거래량이 최대 12조원에 달했다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이런 열기는 어제 사라졌다. 시장 툴인 코인게코에 대한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 거래소 업비트의 도지코인만 160억 달러를 넘어섰다. 반면, 고팍스와 후오비 코리아와 같은 소규모 거래소들은 각각 5,000만 달러와 2,000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
1월 1일 1,000달러가 지금 112,500달러로
페이스X는 일론 머스크가 성층권으로 보낸 유일한 것이 아닐 수도 있다.
2013년 장난으로 출시된 밈 암호화폐 도지코인은 영향력 있는 암호화폐 후원자 머스크가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개최를 준비하면서 최근 일주일 새 100% 이상 상승했다.
지난주 '도그파더 SNL 5월 8일' 트윗을 올리며 SNL 출연을 선언한 머스크도 트위터에 "코미디 스케치에 반드시 출연할 것"이라고 적었다.
이미지 설명
도지코인은 머스크가 "Saturday Night Live"를 개최할 예정과 같은 주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Be InCrypto에 따르면 화요일 코인 한개당 0.70달러에 거래되었으며, 현재 트위터나 포드보다 더 높은 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현재 테슬라 회사가 자동차 암호화폐 결제를 받아들이고 있는 스페이스 X 억만장자는 최근 몇 달 동안 시바 이누에 영감을 준 화폐 가격이 몇 배 급등했다.
머스크는 지난 12월 비트코인을 'bs'라고 부른 뒤 트위터에 '한 단어: 도지'라는 글을 올려 1페니의 절반에 이르는 통화를 지원했다.
지난 2월, 머스크가 일련의 트윗에서 언급한 이후 밈 통화가 다시 한번 도약했다.
코인베이스의 가격 기록에 따르면 1월 1일 1,000달러를 화폐에 넣은 투자자들은 수요일 밤 현재 112,500달러를 지갑에 가지고 있다.
제미니 사의 CEO 타일러 윙클보스는 화요일 자신의 회사가 동전의 거래를 허용할 것이라고 발표했고, 블로그 게시물에서 동전의 장점을 칭찬했다.
"도지코인은 사람들의 돈이다,"라고 윙클보스는 썼다. "유기적이고 불손하며 재미있다. 그것은 정부나 다른 중앙당국에 의해 강요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우리를 위해, 국민에 의해, 국민을 위해 선택되는 것이. 와우!."
일요일, 마크 쿠반이 도지코인을 통화로 받아들이기로 한 NBA의 달라스 매버릭스도 그의 지지를 설명하기 위해 트위터로 들어왔다.
쿠반은 "더 많은 회사들이 상품/서비스를 위해 돈을 벌고 있는 한, 도지는 당신의 은행에 있는 1달러보다 더 나은 구매 가치를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통화가 될 수 있다"고 썼다.
"그래, 농담은 이제 정당해."
그러나 일부 은행가들은 장난스런 이런 통화와 다른 코인들이 SNL의 주말 업데이트 전에 아찔한 폭락으로 끝낼 수 있다고 경고한다.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는 마켓워치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으로서의 투기는 길든 짧든 위험하다"고 말했다. "여기서 물건을 사는 것은 위험하고, 여기서 도지코인에 베팅하는 것은 위험하다. 많은 돈을 잃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