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교육이 뇌의 노화를 늦추지 않는다 Higher education does not influence how the brain ages
경제문화 Economy, Culture/건강한삶 Healthy Life2021. 5. 6. 13:41
고등교육 받은 뇌라도 노화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일반적인 믿음과는 반대로, 오슬로 대학의 라이프브레인 컨소시엄의 새로운 연구는 고등 교육이 뇌의 노화를 늦추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모든 두뇌는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며, 지배적인 견해는 더 많은 교육이 두뇌의 축소 속도를 늦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일련의 연구들이 시간의 경과에 따른 변화 속도를 추적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 증거는 결론에 이르지 못했다.
뇌는 같은 속도로 수축한다.
https://www.eurekalert.org/pub_releases/2021-04/niop-hed042621.php
이미지 설명
교육정도와 나이에 따른 뇌의 크기 변화
라이프브레인 컨소시엄의 몇몇 유럽 두뇌 데이터 세트의 풀링을 통해, 현재 연구는 수년 동안 개인들의 뇌 변화를 추적할 수 있었다.
그들은 고학력자가 저학력자보다 약간 더 큰 뇌량을 가진 반면, 그들의 뇌는 일생 동안 같은 속도로 줄어든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 결과는 고등 교육이 뇌 노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이 연구의 첫 번째 저자이자 라이프브레인 컨소시엄의 일부인 스웨덴 우메우 대학의 Lars Nyberg는 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