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결국 다시 폭등...머스크 따라하기? Dogecoin’s value is soaring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서부시간 기준으로 5일 오후 3시 30분(한국시간 6일 오전 7시 30분) 기준 도지코인 가격은 24시간 전과 비교해 13.64% 오른 0.61달러를 기록했다.

 

도지코인은 전날 30% 넘게 치솟으면서 0.5달러를 돌파했고, 이날 0.6달러 선도 넘어섰다.

 

 

 

신흥 암호화폐 시장에 현금 쇄도

 

   도그코인의 가치가 치솟고 있다. 

여전히 도그코인을 농담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그렇지 않다고 말하는 900억 개의 이유가 있다.

 

수요일 거래에서 다시 급등한 디지털 토큰의 가치가 달러 단위로 환산하면 거의 그 정도다. 쓸모없건 없건 간에, 그 동전은 중앙은행에서 시장을 휩쓸고 있는 암호화폐 매니아에 휩쓸려 왔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1/5/5/bb-dogecoins-value-is-soaring-is-it-time-to-take-it-seriously

 

 

한때 "모든 거품의 어머니"로 묘사되었던 누리엘 루비니 시장의 투기과잉 1년 중 가장 최근의 이정표이다. 

 

과거에는 정부와 중앙은행의 수조 달러의 경기부양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에 민감하고 위험한 주식에 금의 유입이 촉발되었을 수 있지만, 이번에는 신흥 암호화폐 시장에 현금이 쇄도하고 있다.

 

인터넷 붐과 자기 주도적인 구매 열풍에 시달리는 수많은 데이 트레이더들의 목적지가 되고 있는 이른바 메메코인 도그코인보다 이것을 더 잘 설명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테슬라의 공동 창업자이자 암호화폐 팬인 일론 머스크가 이번 주말 토요일 밤 라이브에 출연하면서, 그가 코미디 쇼에서 도코인을 다시 언급할지도 모른다는 추측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