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 바이러스] 새로운 양상의 미국 코로나 감염 증가 사태..어린이 사례 급증

카테고리 없음|2021. 5. 5. 11:47

 

 

변종이 새로운 감염사태 주도

 

  올 봄 미국에서 다시 한번 COVID-19 감염이 증가하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유행병의 초기 몇 달 동안의 반복인 데자뷰처럼 느껴졌을지도 모른다. 

 

https://www.sciencenews.org/article/covid-coronavirus-surge-4th-wave-us-young-cases-vaccination

 

 

그러나 이번에는 병에 걸린 많은 사람들의 인구 통계가 다르다. 주마다 다르지만, 그들은 일반적으로 더 어리고, 아직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위험에 처해 있다. 보다 전염성이 높은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특히 B.1.1.7이라고 불리는 변종이 새로운 감염사태를 주도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기업들이 계속해서 재개되고 백신 접종 노력이 낮은 수요로 이어지면서, 공중 보건 전문가들은 전염병 전체에 걸쳐 취약했던 동일한 지역사회가 다시 한번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우려한다.

 

숫자에 의한 새로운 사례

지난 한 해 동안, COVID-19에 감염된 사람들 사이의 인구통계학적 경향은 65세 이상의 성인들이 이 질병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흑인 거주자들, 히스패닉계/라티노계 주민들과 다른 소수 집단들은 둘 다 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았고 더 심각한 질병에 직면할 가능성이 더 높았다. 하지만 지금은, 백신 접종이 대다수의 노인을 보호하고 있는 반면, 많은 소수 집단과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50세 미만의 젊은 성인들은 여전히 감염에 취약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아이들은 이제 새로운 미국 COVID 사례의 22%를 차지한다. 

왜 그런 것일까?

 

   미국 소아과학원에 따르면 연령별 통계를 발표하는 주에서 어린이들이 미국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5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https://www.npr.org/sections/coronavirus-live-updates/2021/05/03/993141036/children-now-account-for-22-of-new-u-s-covid-cases-why-is-that

 

 

미국 소아과학원에 따르면 미국에서 COVID-19에 감염된 어린이의 수는 새해 초에 기록된 최고치보다 훨씬 적지만, 현재 연령별로 데이터를 공개하는 주에서 어린이들이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의 5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는 통계다: 불과 1년 전만 해도, 아동 COVID-19 발병은 미국 전체의 약 3%밖에 차지하지 않았다.

 

월요일, AAP는 어린이들이 지난 주에 보고된 새로운 사례의 22.4%를 차지했으며, 31만 9601건 중 7만 1,649건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4월 29일까지 수집한 자료에서 도출된 최근의 보고서는 최근 몇 주 동안 어린이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비율이 어떻게 증가했는지를 보여준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추세를 여러 가지 요인, 특히 노년층 미국인들의 높은 백신 접종률과 연관시키고 있다. 

 

미국은 최근 1억 명의 사람들이 COVID-19에 대한 백신을 완전히 접종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새로운 COVID-19 변이에서 학교 활동에 대한 제한 완화까지 다른 역학 관계도 작용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