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등 가려움증 추적해주는 웨어러블 센서 개발 New wearable sensor tracks children's suffering with eczema, and adults with itch symptoms
습진이 있는 아동, 가려움증 성인의 고통을 추적하는 새로운 웨어러블 센서가 개발됐다.
가려움증은 환자들을 괴롭히고 만성적인 고통만큼이나 쇠약하게 할 수 있다.
이 센서는 습진이 있는 어린이의 긁힘과 수면의 질을 측정하는 두 개의 ADAM 센서를 보여준다.
https://medicalxpress.com/news/2021-04-wearable-sensor-tracks-children-eczema.html
사진설명
습진이 있는 어린이의 긁힘과 수면의 질을 측정하는 두 개의 ADAM 센서를 보여준다. 크레딧: 잔카이 장
그러나 이것은 측정하기가 어려운 증상이다. 특히 습진이라고도 알려진 아토피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천만 명의 미국 어린이들에게 그렇다. 그들은 조사나 규모로 그들의 고통을 항상 말로 표현하거나 계량화할 수는 없다.
간질환, 신장질환, 특정 암 등의 증상이 있는 성인의 가려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것도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치료와 약물이 얼마나 잘 작용하는지 추적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지금은 노스웨스턴 대학 과학자들이 개발한 손에 긁힌 상처를 측정하여 가려움을 정량화하는 착용감 센서가 있다.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에서 검사한 결과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모든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센서는 새로운 치료에 대한 임상실험, 치료 반응 추적 및 질병 악화 모니터링 기능을 모두 가정 환경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 센서는 손가락, 손목 및 팔꿈치 움직임과 관련된 모든 형태의 긁힘을 포착할 수 있는 최초의 센서입니다. 또한 아토피와 같은 질환이 가장 흔한 소아층에서 처음으로 검증되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What is eczema and what causes eczema? - Dr. Ana-Maria Temple, MD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