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 한번에 알아보는 곳

 

 

28일부터 서비스

내가 받을 혜택, 보조금24가 알아서 찾아드려요!

‘정부24’와 ‘주민센터’에서 305개 중앙부처 서비스 확인 

 

대구에 살고있는 ㄱ씨는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던 중 ‘보조금24’를 알게 되어 자신이 공연관람, 도서구매, 국내여행 숙박과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문화이용권 대상자’라는 것을 확인했다. 매년 재신청하는 것인지 몰라 그동안 놓쳤던 혜택이었는데, 이처럼 보조금24가 챙겨주니 앞으로 놓칠 일은 없겠다.

 

인천에서 사는 ㄴ씨는 할머니와 단둘이 살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으로 SNS를 통해 ‘보조금24’를 알게 되었다. 스마트폰으로 보조금24에 들어가니 취업과 관련한 청년취업 아카데미, 취업특강, 그리고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신청대상자임을 알려줘서 바로 신청을 했다.

 

충남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ㄷ주무관은 농업업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복지나 의료지원에 대한 상담도 처리한다. 그때마다 해당부서에 일일이 알아봐야 했는데 이젠 ‘보조금24’를 통해 신속한 응대가 가능해졌고, 주민의 반응도 좋았다.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정부24’에 접속해서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본격 시행되었다.

 

보조금24

정부24(www.gov.kr)

 

edited by kcontents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4월 28일(수)부터 전국을 대상으로 ‘보조금24’ 서비스를 정식 개통했다고 밝혔다.

 

‘보조금24’는 정부 대표 포털 정부24(www.gov.kr)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5개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보조금24는 개인의 연령과 가구특성, 복지대상 자격정보를 연계하여 맞춤형으로 혜택정보를 안내한다.

 

따라서 수혜대상자별로 보면 기초수급자, 차상위 등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임산부 및 영유아 대상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주로 많으며, 

 

지원 형태별로 보면 현금지원 171개, 의료지원·일자리·돌봄 등의 서비스 84개, 이용권 27개, 그리고 현물지원 23개 순이다.

* [붙임1] 중앙부처 수혜서비스 305개 현황 참조

 

정부24(www.gov.kr)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동의를 거치면, 국민 누구나 본인이 국가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함께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온라인과 동일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210429 (조간) 내가받을혜택 보조금24가 알아서 찾아드려요(정부24운영팀).hwp 

행정안전부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