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거래법... '서학개미', 국내투자자 3명 중 1명

 

 

첫번째 할 일 계좌 개설

신분증 가지고 증권사 영업점 방문

스마트폰 증권사 애플리케이션 설치

 

Q. 해외주식 거래, 어떻게 하는 건가요?

 

A. 먼저 해외주식 투자에 처음 나서는 투자자가 첫번째 할 일은 계좌 개설입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원하는 증권사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증권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계좌를 만들었거나, 이미 있다면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해외주식매매 신청과 외화증권 약정을 추가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거친 뒤, 원하는 국가 주식 통화로 돈을 환전하고, 입출금을 진행하면 만든 계좌에서 해외주식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소소드뉴 - 티스토리

 

Q. 해외주식 투자를 할 때 유의할 점이 있다면요?

 

A. 해외주식은 외화로 거래가 이뤄지기 때문에 해당 통화의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해외주식이 올라도 통화가치 하락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환율이 떨어진 해외주식 가격이 하락하면 이에 따른 매매 손실에 추가로 통화 가치 하락에 따른 손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주식은 상장돼 있는 국가와 시장 상황에 따라 거래시간, 상·하한가 가격제한폭, 최소 매매수량, 결제일이 다 다를 수 있으니 이를 꼭 확인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더욱이 시차와 통신 문제, 또는 해외 제도나 시장상황에 따라 거래가 지연되거나 제한될 수 있으니 이점에도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해외주식은 투자가능 국가와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 투자 정보 취득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만큼 꼼꼼하게 확인 후에 투자해야 합니다.

 

Q. 해외주식을 살 때 염두에 둬야 하는 각종 수수료와 세금은 뭐가 있을까요?

 

A. 먼저 해외주식은 외화로 매매하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증권사에 내는 수수료도 국내 주식보다 거래 수수료가 높은 경우가 많아 꼼꼼히 확인해두는게 좋습니다. 특히 환전 수수료는 국가와 증권사별로 다를 수 있고, 거래 수수료도 각 증권사마다 혜택이나 지불 금액이 다를 수 있으니 투자자에게 유리한 경우를 찾아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해외 주식 거래로 이익을 남기면 그해 발생한 소득에 대해 양도소득세를 낸다는 점도 염두에 둬야 합니다. 

 

허니문스탁 - 티스토리

 

 

그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이익과 손실을 합쳐 250만원을 넘게 벌면 과세 대상이고, 수익금에서 공제금액인 250만원과 매매수수료 등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에 양도소득세 22%가 붙습니다. 여러 종목을 사고팔았다면 손익을 합산해야 합니다.

 

또 현금배당과 주식배당에 대한 배당소득세도 있습니다. 배당세율은 국가별로 달라 개별적으로 확인이 필요하고, 대상 국가의 세율이 국내보다 낮은 경우 국제 세율과의 차이만큼 추가로 과세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보미 lbm929@ajunews.com 아주경제

 

https://www.ajunews.com/view/20210125155529307

 

美 주식거래 더 빠르게···증권사, ‘6시 쟁탈전’

 

장전거래인 프리장 시간 오후 6시로 앞당겨

NH 이어 KB·미래·키움·한투도 합류

변동성 큰 프리마켓···가격 변동 유의해야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서학개미들이 늘면서 증권사들이 미국 증시 정규시장 개장 전 거래인 ‘프리장(Pre-Market)’ 거래시간을 앞당기고 있다. 최근 2주만에 4개 증권사가 프리장 개장 시간을 오후 6시로 앞당겼는데, 일각에선 경쟁적인 시간 확장이 무의미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View full text

http://m.newsway.co.kr/news/view?tp=1&ud=2021031012255672936

 

 

해외 주식 파고드는 '서학개미' 321만명

국내투자자 3명 중 1명

 

지난해 200만명, 올해도 75만명 새로 투자 나서

 

 

    주식시장 투자자가 1000만명에 육박한 가운데 해외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이른바 '서학개미'가 300만명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 3명 중 1명꼴이다.

 

키움증권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있는 나스닥 타워에 '서학개미'를 응원하는 광고를 게재했다. ⓒ키움증권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과 키움증권 등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해외주식 활동계좌수를 집계한 결과 지난 3월 기준 총 321만개로 집계됐다.

 

이들 증권사의 해외주식 계좌수는 2019년 말 43만5000개에서 지난해 246만3000개로 급증했다. 1년 새 200만개 이상이 늘었다. 올해 들어서도 3개월간 75만개가 더 증가했다.

 

View full text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04/04/2021040400048.html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