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 SH공사 위례 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미래에셋대우 길의료재단, 호반건설, 

투게더홀딩스, 랜드미 등 5개 기업 구성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위례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의료복합용지 민간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로 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위례 택지개발사업지구 내(서울권역) 의료복합용지 개발 조감도. /SH공사 제공

이 사업은 위례신도시에 의료·업무·상업 등 복합기능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하는 것이다. 지역주민에게 종합 의료서비스와 생활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1순위로 선정된 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은 미래에셋대우와 길의료재단, 호반건설, 투게더홀딩스, 랜드미 등 5개 기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사업부지에서 종합병원을 유치하고 산·학·연·병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위례신도시의 미래형 자족 기능 체계 구축 ▲미래의 의료·자연·문화가 공존하는 위례의 친환경 랜드마크 조성 ▲4차 산업혁명 시대 도시공간 재창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등이 개발 추진전략으로 제시됐다.

 

 

한국경제 edited by kcontents

SH공사는 지난해 12월 사업자 선정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했다. 지난 11일 사업신청서 접수를 받았고, 지난 18일 우선협상자선정 심의위원회를 진행했다.

 

 

해당 부지는 2016년 의료시설용지(1만2551㎡)로 매각을 추진했으나 유찰됐다. SH공사는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 등과 협의를 거쳐 의료·업무·상업 등이 가능한 의료복합용지로 부지 규모(4만4004㎡)와 용도를 변경했다.

 

SH공사는 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과 오는 5월 중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6월 중 토지매매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다.

조선비즈 고성민 기자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3/22/2021032201889.html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