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튜브 영상, 세계 첫 조회수 1위 기록? VIDEO: Youtube 700 million view..Baby Shark Dance | Sing and Dance!

유튜브 조회수 1위 오른 ‘아기상어’


2016년 등록 이후 4년 5개월만


  2일 오후 1시 20분 서울 서초동의 스마트스터디 본사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유튜브 순위 집계를 지켜보던 김민석(39) 대표와 임직원 70여 명이 함께 환호성을 질렀다. 이 회사가 만든 토종 캐릭터 애니메이션 ‘핑크퐁 아기상어 댄스(Baby Shark Dance)’가 조회 수 70억3700만회를 돌파하며, 유튜브 조회 수 세계 1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베이비샤크 뚜루루뚜루~’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에, 아이들이 상어 손동작을 하며 춤추는 2분 16초짜리 영상이다


/스마트스터디


아기상어 댄스는 3년 넘게 1위를 지키던 미국 가수 루이스 폰시의 ‘Despacito(데스파시토)’를 제치고 세계 1위에 올랐다. 2016년 6월 유튜브에 처음 등록된 지 4년 5개월 만이다. 세계 조회 수 2위로 올라선 것은 8개월 전인 지난 3월이다. BTS(방탄소년단)가 미국 빌보드 차트 정상을 휩쓴 데 이어 아기상어가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준 것이다.




스마트스터디는 김민석 대표가 2010년 창업한 기업이다. 분홍색 여우 캐릭터 ‘핑크퐁’, 미국 구전 동요 ‘베이비 샤크’를 각색해 귀여운 애니메이션과 율동을 붙인 ‘아기상어’로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다. 김 대표는 삼성출판사 김진용 대표의 아들이다. ‘아버지가 하던 내수 전통 출판업을 글로벌⋅모바일 콘텐츠 사업으로 전환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대표는 “유튜브 조회 수 세계 1위라는 게 계획한다고, 노력한다고 되는 일도 아닌데 정말 믿기 어려운 결과”라며 “올림픽 금메달 획득, 월드컵 우승한 것만큼이나 기쁘다”고 했다. 이어 “조회 수 70억회를 넘어 80억, 90억, 100억회를 최초 달성하는 영상이 되면 좋겠다”고 했다.


via youtube

edited by kcontents


핑크퐁 아기상어 댄스의 총 유튜브 재생 시간은 약 1만9100년이다. “빙하기 말부터 현재까지 기간과 맞먹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총 시청 국가는 236국이다. 70억회 조회 수는 전 세계 인구(78억명)와 맞먹는다. 아이들이 같은 노래를 여러 번 반복해서 듣는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스터디 측은 “코로나로 아이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조회 수가 더 빠르게 올랐다”고 했다.




박순찬 기자 조선일보

https://www.chosun.com/national/national_general/2020/11/03/FP7DWDAZFZCCRPZ7XS22SRXG4E/


SNSMED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