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1000억원 투자 충북 제천에 첨단물류센터 건립 ㅣ 광주시, 한국수영진흥센터 건립 본격화

쿠팡, 충북 제천에 첨단물류센터 건설…1000억원 투자-일자리 500개


    쿠팡이 충북 제천에 첨단물류센터를 짓는다. 지방자치단체와 협약을 통해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곳곳에 물류센터를 확장하고 있는 쿠팡이 충북 음성에 이어 제천에도 물류센터 건설을 발표하면서 중부지역 유통망 확충에 나선다.


5일 쿠팡은 충북 제천시청에서 제천시와 대규모 물류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북 제천시청에서 성일홍 충청북도 경제부지사(왼쪽부터),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 전무, 이상천 제천시장이 대규모 물류센터 


이번 협약을 통해 쿠팡은 2023년까지 충북 제천 제3산업단지 내에 10만㎡규모의 물류센터를 건설할 계획이다. 1000억원을 투자해 최신식 물류센터를 설립하는 것은 물론, 자체적으로 개발한 물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상품관리, 작업자 동선 최적화 시스템, 친환경 포장 설비, 첨단 물류장비 등을 도입한다.




제천 물류센터는 2021년 완공 예정인 충북 음성 금왕물류센터와 함께 충청도 전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물류와 유통 허브를 담당할 것으로 쿠팡은 기대하고 있다.


대규모 물류센터 건설을 계기로 쿠팡은 지역주민 우선 고용을 통해 5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 충청지역의 연매출 30억원 이하 기업들에게도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청과 성일홍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 전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김명규 쿠팡 물류정책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천에도 첨단물류센터를 설립하고, 고객들에게 더 좋은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함께 성장하는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고 말했다.

[박대의 기자]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11/1137808/



광주시, 한국수영진흥센터 건립 본격 추진


행안부 지방재정투자심사 통과…총 370억원 투입 2023년 준공 예정

센터 내 수영풀, 국제스포츠 기념관, 생활체육시설 등 조성

주민 생활수영 및 학생 생존수영, 전국 수영대회 개최 지원 등 활용




    광주광역시는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 기념유산 사업 중 하나인 한국수영진흥센터 건립 사업이 행정안전부 제3차 지방재정투자심사에 통과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수영진흥센터는 총사업비 370억원(국비 102, 시비 238, 민 30)을 투입해 연면적 8755㎡, 지상 3층 규모로 센터 내 수영풀, 국제스포츠 기념관, 생활체육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인근 주민 생활수영,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 및 전국규모 광주수영대회 개최 지원 시설로 건립된다.


한국수영진흥센터 조감도(사진=광주광역시 제공)

출처 : 현장뉴스(field News)(http://www.fieldnews.co.kr)

edited by kcontents


지난해 12월 자치구 공모를 통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영, 다이빙 및 수구 경기가 개최된 남부대학교를 건립 부지로 선정 후 공유재산관리계획, 학교 내 건축물 건립 승인 및 지상권 설정 허가 등의 행정절차를 완료했지만,




행정안전부 지방재정투자심사에서 ‘인근 중복시설을 고려한 부지 적정성 재검토, 전문체육인 수요 등을 감안해 시설규모 조정’ 사유로 두 번의 쓴 고배를 마셔야만 했다.


광주시는 중앙부처, 지방투자사업관리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의 및 컨설팅을 통해 심사의견을 반영한 결과 제3회 지방재정투자심사에 재도전해 무사히 통과했다.


이로써 한국수영진흥센터 건립 사업은 주요 행정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이번달 내 남부대학교와의 건립협약을 시작으로 기본계획 보완 용역 후 2021년 실시설계 용역 착수, 2022년 착공, 2023년 준공할 예정이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한국수영진흥센터 건립이 본격화 됨에 따라 매년 개최되는 광주수영선수권대회 뿐 아니라 많은 전국규모 수영대회를 유치해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관광산업과 연계한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체육진흥과, 613-3050) 광주광역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