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컨소시엄, 3조8천억 규모 '구리 한강변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구리 한강변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GS건설 컨소시엄


3조8천억 규모…토평·수택동 150만㎡ 스마트 시티 건설


   경기 구리시는 3조8천억원 규모의 한강 변 도시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GS건설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구리도시공사는 지난 5일 공모에 참여한 컨소시엄들을 심사해 이같이 결정했다.


[참고자료] 무산된 구리 월드 디자인 시티(GWDC) 조감도 중부일보 

이번 한강변 도시개발사업은 GWDC의 후속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edited by kcontents


GS건설 컨소시엄은 건설사와 통신사, 금융사 등 15개 업체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구리시와 구리도시공사, GS건설 컨소시엄은 정식 협약을 앞두고 개발사업에 대해 협의한다.




구리도시공사는 이날 오전 중 이 같은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구리 한강 변 도시개발사업은 토평·수택동 일대 150만㎡에 추진된다.


한강 변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을 해제한 뒤 복합도시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과 한국판 디지털 뉴딜 정책이 반영된 스마트 시티가 건설될 예정이다.


GS건설 컨소시엄은 3조8천억원을 들여 1만2천가구(예상 수용인구 3만2천명)를 조성하는 내용의 사업 계획서를 제출했다.



구리 한강변 개발사업 위치도 매일경제



edited by kcontents


구리시는 구리도시공사, GS건설 컨소시엄과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해 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개발제한구역 해제 등 행정절차를 거쳐 이르면 2024년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구리시는 13년간 토평·수택동 한강 변 일대에 구리월드디자인시티(GWDC)를 추진했으나 지난 6월 사업성이 없다는 이유로 백지화했다.


구리 한강 변 도시개발사업 대상지[구리도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리=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kyoon@yna.co.kr


https://www.yna.co.kr/view/AKR20201105178700060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