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많은 테슬라...이번엔 완벽?...완전자율주행(Full Self Driving·FSD) 베타 찬사 쏟아져 VIDEO: Tesla’s ‘Full Self-Driving’ beta is here, and it looks scary as hell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출시하자 “놀라워” “조작할 게 없다” 찬사 쏟아져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Full Self Driving·FSD)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 뒤, 이를 사용해본 운전자들의 후기가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 속속 올라오고 있다.


Electrek


 

Tesla’s ‘Full Self-Driving’ beta is here, and it looks scary as hell


This week, Tesla began pushing its “Full Self-Driving” (FSD) update to a select group of customers, and the first reactions are now beginning to roll in. The software, which enables drivers to use many of Autopilot’s advanced driver-assist features on local, non-highway streets, is still in beta. As such, it requires constant monitoring while in operation. Or as Tesla warns in its introductory language, “it may do the wrong thing at the worse time.”



Frankly, this looks terrifying — not because it seems erratic or malfunctioning, but because of the way it will inevitably be misused.


Early reactions to the software update range from “that was a little scary” to full-throated enthusiasm for CEO Elon Musk’s willingness to let his customers beta-test features that aren’t ready for wide release. This willingness has helped Tesla maintain its market leader position at the forefront of electric and autonomous vehicle technology, but it also presents a huge risk to the company, especially if those early tests go wrong.


View full text

https://www.theverge.com/2020/10/22/21528508/tesla-full-self-driving-beta-first-reaction-vide



[동영상 설명] 미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완전자율주행 서비스 작동 화면. 운전자의 조작없이 신호 변경에 따라 자동으로 움직이는 모습. /트위터

edited by kcontents


22일(현지 시각) 자동차 전문 매체 테슬라라티와 일렉트릭, 트위터 등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20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한정 고객을 대상으로 FSD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공개된 FSD 설명서에서 테슬라는 “완전자율주행이 작동하면 당신의 차량은 고속도로에서 차선을 변경하고, 네비게이션 경로에 따라 이동할 분기점을 선택하며, 좌회전과 우회전을 한다”며 “최악의 경우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손을 핸들 위에 얹어놓고 주의를 기울이라”고 했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FSD 사용 동영상을 올리며 “여기는 좌회전 구간인데 완벽하게 회전했다. 놀랍다”고 썼다. 또 다른 트위터 이용자는 “완전자율주행 서비스는 완전히 새롭고 놀랍다”며 “교차로에서의 작동이 놀라웠다. 다음 목적지까지 거리 수정하는 것 외에 내가 할 일은 없었다”고 했다.


이번에 공개된 베타 서비스에는 교통신호와 정지 표시 제어 기능, 교차로 회전 기능에 오토파일럿(운전자 감독 하에 차선을 변경하고 전방 장애물을 탐지하는 기능)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일렉트릭은 "이 단계에서도 운전자들이 핸들을 잡고 통제할 준비를 항상 해야 한다”고 했다.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FSD) 베타 서비스를 이용한 운전자가 올린 FSD 작동 화면. /트위터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FSD 베타 서비스 출시와 함께 오는 26일부터 완전자율주행 패키지 가격을 8000달러(약 908만원)에서 1만달러(약1135만원)로 인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완전자율주행 패키지에 향후 기능이 더 추가된다면 비용이 더 오를 가능성도 있다.




FSD 베타 서비스가 운영에 들어간 만큼 이에 대한 안전 우려도 커지고 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성명을 내고 “테슬라의 신기술을 면밀히 감시하겠다”며 “위험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김승현 기자 조선일보


https://www.chosun.com/economy/auto/2020/10/23/7HX2625XNVHAPCDONP3T7ZQEHY/


Tesla Full Self Driving Beta Reactio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