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서브 컨소시엄(대우건설), 부산문현혁신도시 복합개발사업 3단계 민간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부산 문현금융단지 3단계 우선협상대상자에 맥서브 컨소시엄


맥서브 외에 대우건설·신한금융투자·한국투자증권 등 참여

45층 규모 금융업무시설 건립 본격 시동…2025년 하반기 준공 예정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는 부산문현혁신도시 복합개발사업 3단계 민간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에 맥서브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산도시공사는 4월 민간사업자를 공모, 90일간 공모 기간을 거쳐 지난달 24일 사업제안서를 받았다.


부산문현혁신도시 복합개발사업 3단계 조감도[부산시 제공]


이날 열린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맥서브 컨소시엄에는 대표사인 맥서브와 함께 대우건설, 일창건설,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등 모두 6개사가 참여한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아 책임 준공한다.


부산문현혁신도시 복합개발사업 3단계는 남구 문현동 1226번지 일원 문현금융단지에 추진되며, 부지면적 1만293.8㎡에 45개 층 규모(총면적 14만7천㎡)의 사무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3단계 개발사업은 금융 관련 기관들의 쾌적한 업무환경을 최우선 목표로 핀테크·블록체인 등 디지털 융복합 금융업무 공간을 확보해 동북아 금융허브도시 비전에 걸맞은 핵심 금융기관들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들 금융기관을 유치하면 기존 1, 2단계 개발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맥서브 컨소시엄은 필수도입시설인 금융업무 공간뿐만 아니라 직장인어린이집, 어린이 금융도서관 등 커뮤니티 공간 인프라도 조성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단지 전체에 5G 기술을 도입, 금융업무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할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녹색건축물인증 우수등급, 물 순환시스템 등 친환경 특화계획과 지능형 빌딩 시스템(IBS), 빌딩관리시스템(BEMS), 국제행사를 위한 통역 시스템 등 첨단기술계획을 제안했다.


부산도시공사는 맥서브 컨소시엄과 협상을 거쳐 10월 사업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맥서브 컨소시엄은 설계 및 인허가 후 2022년 상반기에 착공,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문현금융단지 1단계 개발사업은 2014년 6월, 2단계 개발사업은 2018년 11월 완공됐다.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ljm703@yna.co.kr




간월도관광지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서산시가 역점 추진 중인 간월도관광지 개발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시는 '간월도관광지 개발사업 공모'에 응모한 ㈜한국관광개발사업단의 사업 계획, 수행능력 및 토지가격 등 종합평가를 실시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간월도관광지 개발사업은 간월도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차별화된 관광거점으로 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관광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서산시는 '간월도관광지 개발사업 공모'에 응모한 ㈜한국관광개발사업단을 1·2차 평가위원회를 거쳐 우선 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했다,사진은 간월도관광단지 조감도사진=서산시 제공/대전일보

edited by kcontents


1차 공인회계사 및 시 변호사, 관계 공무원 등 평가위원회의 검증과 2차 관광개발, 건축, 환경, 회계, 법률 등 외부전문가 8인의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 결정했다.




이로써 2024년까지 간월도관광지 내 분양대상지(5만5천891.7㎡)에 4천700여억 원을 투입해, 13층 401실 규모 호텔, 10층 376실 규모 콘도, 근린생활시설(3층) 등의 관광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사업제안서에 제시된 ▶자연이 어우러진 최고급 휴양호텔 ▶동적·정적공간이 공존하는 최고급 휴양콘도 ▶다양한 활력요소와 테마가 있는 상가시설 및 거리 조성 이라는 제안에 따라 순차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숙박시설 활용도 제고를 위해 물놀이 시설 및 바다 둘레길도 조성하고 갯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응준 복지문화국장은 "공정한 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했고, 최종 관광지 매각을 위해 사업협상을 통한 본 계약 체결, 조성계획 변경 등 남은 행정적 절차이행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간월도관광지를 거점으로 한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꼼꼼히 살펴 하루빨리 시민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희득 기자 hd4004@jbnews.com 중부매일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