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 해안에 체험형 놀이시설 단지 조성...대림건설 삼안 760억원 투자


경북 영덕에 놀이시설 단지 건립…대림건설 삼안 760억원 투자


    경북 영덕 해안가에 모노레일, 알파인코스터, 짚라인 등 체험형 놀이시설 단지가 조성된다.


경북도는 22일 도청에서 대림건설과 삼안, 영덕군과 `영덕 관광어트랙션시설 개발사업` 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림건설과 삼안은 영덕해맞이공원 주변 해안과 영덕풍력발전단지 인근 지역에 760억원을 투입해 2024년 2월까지 순환 3.4km 길이의 모노레일을 만든다. 또 1.3km 길이의 알파인코스터와 1.1km 길이의 짚와이어, 케이블카도 건립할 계획이다.


영덕 관광어트랙션 시설 배치도. [사진 제공 = 경북도]




영덕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연간 54만명 이상의 관광 집객 효과와 1632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799명의 고용유발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미 영덕에는 축산블루시티조성사업 등 각종 국비 지원 프로젝트와 포항-영덕간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확충이 추진되고 있어 동해안 최고의 관광지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모노레일 등 체험놀이 시설들은 관광객 유치효과가 뛰어난 만큼 영덕군은 해맞이공원 등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해 관광객 유치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강구항 일원에도 해상케이블카 개발 사업이 추진 중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역관광업계가 극도로 침체된 상황에서 이번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돼 그 의미가 크다"며 "영덕은 상주-영덕고속도로 개통 이래 도내 가장 활발하게 관광산업 투자가 이뤄지는 지역인 만큼 지역관광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동 = 우성덕 기자]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