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해외 여행 유의사항 ㅣ 항공권 싸게 사는 꿀팁


겨울철 해외 여행시 이것만은 유의하세요!


외교부, 안전 유의사항 당부


    겨울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이라면 챙겨야 될 물품만큼 현지 상황에 대한 정보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에 외교부에서는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국민들을 위해 몇 가지 당부사항을 전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기념촬영 빙자 사기행위 주의

최근 블라디보스톡을 방문하는 우리 여행객을 대상으로 기념촬영을 빙자한 사기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겨울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이라면 챙겨야 될 물품만큼 현지 상황에 대한 정보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하나투어




관련기사

겨울여행, 항공권 싸게 사는 꿀팁

https://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489290

edited by kcontents


주요 장소는 우리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아르바트 거리를 비롯하여 해양공원, 혁명광장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사기형태는 우리 여행객에게 현지인 남성 또는 어성이 접근하여 사전 동의 없이 어깨위에 길들인 부엉이를 올려 사진 촬영을 한 후 그 대가로 1인당 2,000루블 상당을 요구하고, 지불을 거절 할 경우 경찰에 신고하겠다는 강압적인 언행으로 돈을 강취하는 수법이다.


당관에서는 사건해결을 위해 현지 경찰의 도움으로 몇몇 용의자를 단속한 바 있으며 관할 경찰서 주변 순찰강화 등 불법행위 단속을 요청한바 있으나 아직 불법행위가 완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외교부는 혹시, 여행기간 중 유사 사례 발생 시 절대 돈을 지불하지 마시고 경찰 연락 조치 등 단호한 거부 의사의 표시와 함께 현장에서 즉시 총영사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남태평양지역 홍역 발발 관련 솔로몬제도 입출국시 주의사항

솔로몬제도 보건부는 2019.12.14.부터 솔로몬제도를 입국하는 모든 방문자는 공중보건 신고카드를 작성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2019.12.28부터 솔로몬제도 시민권자 및 거주자는 홍역 발생국인 미국령 사모아, 사모아, 피지, 통가, 호주, 뉴질랜드 및 필리핀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자국 출발 15일 전에 홍역예방접종을 맞아야 한다.


2019.12.28.부터 솔로몬제도 시민권자 및 거주자는 상기 미국령 사모아등 홍역발생 7개국(환승 포함)으로부터 솔로몬제도 출발하기 2주전에 홍역예방접종을 받고 동 증명서를 소지하여야하며, 만약 홍역예방접종을 받지 않고 입국 할 경우 솔로몬제도 검역소에서 21일간 격리되어 있어야 한다.


Gizo Airport - Solomon IslandPNG

edited by kcontents


2019.12.28.부터 비솔로몬제도인(솔로몬제도 시민권자 및 거주자가 아닌 자)는 홍역발생국(환승포함)에서 솔로몬제도 입국 2주전에 홍역예방접종을 받고 동 증명서를 소지해야하고, 증명서 미소지자는 탑승 할 수 없으며, 미소지자가 솔로몬제도에 입국되더라도 추방된다.


6개월 미민 영아, 임산부 및 의사가 발행한 증명서를 소지한 면역결핍 및 알레르기로 인한 백신 투여 금지자는 상기조건에 예외적용한다.




인도네시아 연말연시 테러 관련 신변 안전 유의

인도네시아 경찰은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계기로 테러 조직의 테러 위협에 대비하여 19. 12. 23.부터 20. 1. 1.까지 교회, 성당 등 종교시설, 주요 관광지, 다중 이용시설에 대해 특별 감시태세를 강화한다고 발표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외교부는 인도네시아 내 체류 또는 방문 중인 우리 국민들은 경비가 취약한 종교시설과 다중 이용시설 출입을 자제하고, 주변에 수상한 움직임이 있을 경우 해당 장소를 신속하게 벗어나는 등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인도네시아 내 한인 교회와 성당 관리자께서는 경비 인력을 배치하고 출입자에 대해 신원을 철저하게 확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말레이시아 여행시 소아마비(폴리오) 예방접종 관련 안내


최근 전세계적으로 소아마비(폴리오) 유행 조짐이 있는 가운데, 말레이시아 보건당국에 따르면 아직까지는 폴리오 예방접종이 의무사항은 아니다.


다만, 말레이시아 사바주에서 생후 3개월된 유아가 소아마비 진단을 받는 등, 27년만에 환자가 발생하여 말레이시아 정부는 폴리오에 대해서 매우 우려하고 있으며, 따라서 말레이시아에 방문하려는 외국인은 폴리오 예방접종 후에 방문할 것을 강력히 권장한다고 한다.


Malaysia Airports/The Star Online



edited by kcontents


특히 말레이시아 보건당국에서는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사바주와 사라왁주에 대해서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한다.


추후 말레이시아 보건당국 입장에 변화가 있을 경우 다시 안내할 예정이다. 이에 외교부는 말레이시아 내 체류 또는 방문 중인 우리국민들은 건강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도 시민권법 개정 반대 시위 관련 안전공지

최근 인도 의회 의결 및 대통령 재가를 통해 가결된 개정 시민권법을 두고 북동부 지역에서 격렬한 시위가 계속 되어 왔으며, 시위 및 진압 과정에서 많은 부상자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이 반대 움직임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세에 있으므로 델리, 아쌈주 등 북동부 지역을 방문하시는 재외국민께서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외교부는 하이데라바드, 뭄바이, 푸네 등 각 지역 내 체류 또는 방문 중인 우리국민들도 신변 안전에 유의하시어 시위 장소 및 다중이 밀집해 있는 장소는 피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