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소웨이브, 계약서 날인 로봇 자동화 시스템 개발


협동 로봇과 RPA 기술 결합

    일본 로봇업체인 덴소웨이브가 히타치캐피탈, 히타치 시스템즈와 공동으로 협동 로봇과 RPA(로봇자동화시스템) 기술을 활용해 계약서 등의 문서에 날인을 자동화하는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일본 ‘IT미디어’ 등 매체들이 보도했다.


japanese.engadget.com


 

「書面に捺印」など自動化するロボット、デンソーウェーブら3社が開発


一連の業務を自動化


デンソーウェーブと日立キャピタル・日立システムズの3社は、「書面への捺印」などの業務をロボットで自動化するソリューション「RPA&COBOTTA」を開発しました。2019年12月18日〜21日に東京ビッグサイトで開催される「2019国際ロボット展」に出展します。




「RPA&COBOTTA」は、書面に捺印し、その書面を電子化する一連の業務を自動化することが可能です。


発表によると、RPAの導入領域はオフィス業務の中でもパソコン操作やシステム上のオートメーション化が中心で、人的作業が発生する業務での導入は見送られるケースが発生しているといいます。


View full text

https://japanese.engadget.com/2019/12/11/3/



via youtube

edited by kcontents


금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등 계약서· 청구서의 전자화가 진행되지 않은 업계를 대상으로 직인 날인 작업을 자동화고 계약 문서의 디지털화를 촉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방자치단체 등 기관은 방대한 양의 계약 및 청구 문서에 직인을 날인하는 작업이 많은데 이번에 발표한 기술을 활용하면 직원들의 과도한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3월부터 월정액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덴소웨이브의 협동 로봇인 '코보타(COBOTTA)‘ 2대와 카메라로 전용 시스템을 구성해 PC에 접속해 사용한다. 코보타는 로봇 팔의 앞부분에 장착된 직인을 누르는 작업과 서류의 페이지를 넘기는 작업을 담당한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카메라로 서류를 촬영하고 날인 부분을 식별한다.




RPA는 카메라로 촬영한 서류의 이미지를 분석하는 역할을 한다. 문서를 계약서·청구서 등 카테고리별로 분류한 후 PC에 폴더를 생성해 이미지를 저장한다. 덴소웨이브는 코보타를 제공하고, 히타치 캐피탈은 서비스 제공 창구를 담당한다. 히타치시스템즈는 RPA의 초기 설정 및 유지 보수 등 업무를 맡는다.


3개사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국제로봇전(iREX)'에 이 제품을 출품해 시연할 예정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로봇신문사


デンソーウェーブ COBOTTA バタフライボード自動生産 ロボデックス2019


춘천시, 자원 순환 회수 로봇 이용률 증가


내년에 2대 로봇 추가 설치 계획


      춘천시가 도입한 자원 순환 회수 로봇 이용률이 크게 늘고 있다. 춘천시는 자원을 절약하고 쓰레기를 감량하기 위해 자원 순환 회수 로봇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춘천시는 11월 자원 순환 회수 로봇을 통해 수거된 캔과 페트병 무게가 623㎏이라고 밝혔다. 자원 순환 회수 로봇 9월 수거량은 145㎏, 10월은 432㎏으로 수거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춘천시가 운영중인 자원 순환 회수 로봇




이용자도 9월 331명, 10월 384명, 11월 418명으로 늘었고 같은 기간 포인트는 3만4475점, 12만4113점, 17만9962점으로 증가했다 9월부터 11월까지 누적 수거량과 이용자는 각각 1200㎏, 1133명이다.


특히 자원 순환 회수 로봇 포인트를 지난 9일부터 2배로 늘렸다. 현재 캔 1개 포인트는 7점, 패트병 1개당 포인트는 5점으로 이를 각각 15점, 10점으로 올렸다.


이처럼 자원 순환 회수 로봇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춘천시는 내년에 자원 순환 회수 로봇 2대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유튜브

edited by kcontents


자동으로 캔과 페트병을 선별해 처리하는 지능형 로봇인 자원 순환 수거 로봇은 현재 시청 광장과 동내면 행정복지센터, 신사우동행정복지센터, 약사명동 행정복지센터, 효자1동 행정복지센터 5곳에 설치돼 있다. 로봇 1대당 캔 1000개, 페트병은 500개를 저장할 수 있지만 1명당 일일 최대 100개까지 투입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누른 후 캔 또는 페트병을 투입하고 완료됐다는 문구가 화면에 뜨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로봇신문사




kcontents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