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용평리조트에 전통한옥호텔 `고려궁" 문 연다

7월 용평리조트 인근 `고려궁" 개장
박물관·문화체험관 등도 갖춰


고려궁 신축 현장

출처 http://www.jangsung.pe.kr/coding/sub3/sub6.asp?bseq=10&mode=view&cat=-1&aseq=1729&page=1&sk=&sv=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2018평창동계올림픽 특구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전통한옥호텔 `고려궁"이 오는 7월 평창 용평리조트 인근에 문을 연다.


단층 구조에 한국민속사료 박물관, 전통체험관 등도 갖춰 `문화·관광올림픽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문순 지사는 25일 평창군 대관령면 용산리에 조성 중인 전통한옥호텔 고려궁을 방문해 이 호텔을 문화·관광올림픽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한다.

민간자본 100억2,000만원과 올림픽 특구사업비 1억5,000만원 등 총 103억5,000만원이 투자된 고려궁은 7월부터 영업에 들어간다.

고려궁은 전통한옥 구조의 객실 23개(4개 동)와 박물관, 전통문화체험관, 정자, 식당 등을 갖췄다.
특히 객실 마루에서는 전통공연을 볼 수 있도록 설계됐고, 식당에서는 궁중음식이 제공된다.
대지면적 9,700여㎡ 중 건축연면적은 1,750여㎡에 불과한 등 여유 있는 전통한옥의 분위기를 살렸다.

도와 호텔 측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회기간 중 IOC 위원 등 VIP용 숙소로 고려궁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대회 전후에는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웨딩관광상품 등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주익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우리 전통문화와 연계한 올림픽 관광상품이 고려궁을 시작으로 본격 확충될 것”이라며 “평창동계올림픽을 우리 전통문화·관광의 세계화 계기로 만들겠다”고 했다.
강원일보 이규호 기자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