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시도 정자 생성 줄기세포 이식 수술 성공 Man gets sperm-making stem cell transplant in first-of-its-kind procedure
남성 불임 치료 정자 생성 줄기세포 이식 받아
20대 초반의 한 남자가 어린 시절부터 동결되어 있던 자신의 정자 생성 줄기 세포를 이식받아 생식 능력을 회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의사들은 이 치료법이 효과가 있는지 지켜보고 있습니다.

Man gets sperm-making stem cell transplant in first-of-its-kind procedure
미국에서는 20~50세의 남성 645,000명이 무정자증(사정액에 정자가 없는 상태)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제 과학자들은 잠재적인 치료법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정자를 형성하는 줄기 세포를 생식계에 이식하는 것입니다.
"만약 개량되고 안전함이 입증된다면, 정자줄기세포(SSC) 이식은 정자를 생산하는 능력을 잃은 남성에게 혁신적인 생식력 회복 기술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Cedars-Sinai Medical Center의 비뇨기과 조교수인 저스틴 호먼 박사는 Live Science에 이메일을 통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특히 사춘기 전에 치료를 받은 암 생존자나 유전적 또는 후천적 고환 기능 부전이 있는 남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이 실험적 치료법에는 무엇이 포함되는가?
정자 형성 줄기 세포는 치료의 핵심입니다. 사춘기 이전에도 고환에서 발견되는 이 세포는 일반적으로 청소년기에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상승하면 정자로 성숙합니다.
하지만 생식 기관의 막힘이나 특정 유전자 돌연변이 또는 호르몬 문제와 같은 의학적 상태와 화학 요법과 같은 치료법은 이러한 줄기 세포를 손상시키거나 정자로 발달하는 것을 막아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Man gets sperm-making stem cell transplant in first-of-its-kind procedur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