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42,000달러 아래로 9% 하락...왜 VIDEO: Bitcoin falls 9%, dropping below $42K amidst concerns about GBTC flows

 

 

BTC 가격 하락 이유 불분명

그레이스케일 ETF(GBTC) 흐름 우려 

 

  금요일 비트코인 ETF에 대한 전반적인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크게 하락했습니다.

CryptoSlate를 통한 cover art/일러스트레이션 이미지는 AI 생성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는 결합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비트코인 ETF가 미국 시장에서 처음 이틀간 거래된 후 주말로 향하면서 1월 12일 비트코인(BTC) 가격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 42,000달러 아래로 9% 하락...왜 VIDEO: Bitcoin falls 9%, dropping below $42K amidst concerns about GBTC flows
tvcc.kr

 

비트코인 가격은 UTC 금요일 오후 10시 25분에 41,730달러까지 떨어지며 24시간 동안 약 9%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UTC 오후 11시 25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시가총액 8,400억 달러로 42,850달러까지 일부 회복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1월 3일에도 비슷하게 낮은 가격을 기록했습니다. 당시 투자자들이 곧 출시될 현물 ETF 승인을 기대하기 시작하면서 BTC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금융당국 “비트코인 선물 ETF, 국내법상 거래 문제없어”

CME 비트코인 선물 지수 추종 ETF 지수 추종 의무 준수 당국 “선물 ETF 문제라면 이전 거래 시 문제 삼았을 것” 금융당국이 12일 비트코인 선물 ETF 거래는 국내법에 위배되지 않는다는 답변을 내

conpaper.tistory.com

 

 

암호화폐 시장은 금요일 오후 11시 25분에 끝난 24시간 동안 5.3%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BTC)은 7.7%, 솔라나(SOL)는 9.2%, 애벌란치(AVAX)는 9.1%, 카르다노는 6.2%, XRP는 5.5%, 이더리움(ETH)과 BNB는 3.9% 하락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ETF(GBTC) 상환으로 인해 가격이 하락했을 수 있습니다.

 

BTC의 가격 하락 이유는 불분명합니다. 현물 비트코인 ETF는 거래 첫날 40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이 보고되는 등 상당한 수요를 끌어 모았고, 그 수요가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그러나 다른 요인들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브리지 캐피탈의 설립자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이 목요일에 현물 비트코인 ETF로 전환된 그레이스케일의 GBTC 펀드의 주식 판매 때문일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CNBC의 란 노이너도 유사하게 GBTC 비트코인이 비트코인 ETF에 투자되지 않고 공급에 재진입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노이너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ETF 제공업체들이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수요가 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블룸버그의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이 설명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그는 거래 첫날 950억 달러의 GBTC 유출을 확인했으며, 이를 많은 사람들이 예상한 것의 일부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부정적인 상황들도 투자 심리에 영향을 미쳐 비트코인 거래와 공급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뱅가드의 현물 비트코인 ETF 제외 결정, SEC의 X 계정 확보 실패에 대한 미 의원의 반발,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의 SEC ETF 승인 결정에 대한 반대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Bitcoin falls 9%, dropping below $42K amidst concerns about GBTC flows

https://cryptoslate.com/bitcoin-falls-9-dropping-below-42k-amidst-concerns-about-gbtc-flows

 

 

 
 
 
 
via jojonara youtube

 

 

https://youtu.be/GWjN0j-Dhqk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