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방글라데시 '객차 공급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  ㅣ DL건설, 창원 회원2구역 신탁형정비사업 수주

 

대전교통공사,

해외철도 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는 방글라데시의 '객차 공급사업 타당성조사서(F/S) 검토 및 보완 용역 사업'에서 대전교통공사 컨소시엄이 사업자로 최종 선정돼 18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통한 개발도상국의 경제 사회발전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총 사업비 5억원 규모의 지원 사업으로 대전교통공사는 ㈜설화엔지니어링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에 참여했다.

 
대전교통공사,방글라데시 '객차 공급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  ㅣ DL건설, 창원 회원2구역 신탁형정비사업 수주
대전교통공사가 방글라데시의 ‘객차 공급사업 타당성조사서(F/S) 검토 및 보완 용역 사업'의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대전교통공사 todayplusnews.com

 

이번 용역 수주로 대전교통공사는 앞으로 기 작성된 타당성조사서를 분석해 사업비, 장래 수송수요 예측, 환경사회 영향평가 등 사업 전반의 적정성을 검토 보완하는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대전교통공사는 국내 신규 철도 운영사업과 충청권광역철도 및 2호선 트램 기술 용역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사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며 이번 사업이 해외철도 운영 및 유지보수 등 여러 분야의 해외 사업 수주에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교통공사 연규양 사장은 "공사의 무사고 안전운영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글라데시 철도 인프라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사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CBS 김화영 기자

 

금호건설, 월곳-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ㅣKCC건설, 삼성전자, 평택 사무3동 신축 공사 수주

https://conpaper.tistory.com/111709

 

금호건설, 월곳-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ㅣKCC건설, 삼성전자, 평택 사무3동 신축 공사 수주

금호건설, 월곳-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2천700억 규모 금호건설이 국가철도공단에서 발주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를 수주했다. 금호건설은 해당 공사가 경기도 시흥시

conpaper.tistory.com

 

DL건설,

창원 회원2구역 신탁형정비사업

 

  DL건설(001880)은 지난 17일 '창원 회원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사업으로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2동 480-31번지 일원 대지면적 10만 3622㎡ 부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21개동, 2016세대의 공동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착공 예정 시점은 내년 6월이며, 신탁형정비사업 형태로 이뤄진다.

 

 
대전교통공사,방글라데시 '객차 공급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  ㅣ DL건설, 창원 회원2구역 신탁형정비사업 수주
창원 회원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감도 및 투시도./사진제공=DL건설

 

시행사는 창원 회원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대행사는 교보자산신탁 및 신한자산신탁, DL건설은 단순 도급으로 시공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 사업지는 도심권 교통환경 및 편의시설이 우수한 편이다. 인근의 3·15대로를 활용한 마산 전역으로의 진출과 남해고속도로를 통한 김해 및 부산으로의 광역 이동이 용이하다.

 

회원초등학교를 도보로 쉽게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했으며 특목고 진학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마산서중학교, 해운중학교, 마산동중학교로의 배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북마산중앙시장이 인근에 위치했으며, 반경 2㎞ 이내 대형 할인마트 및 백화점 등의 상업시설이 밀집했다.

 

이번 수주를 마지막으로 DL건설은 올해 1조 6950억 원 규모의 시공권을 확보하며 출범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서울시 '모아주택' 사업 등 가로주택정비사업 및 주요 지역의 재건축·재개발 등에서의 선전 덕분이다. 올해를 포함, 지난 2020년과 2022년 등 총 3회에 걸쳐 도시정비사업 수주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DL이앤씨의 '100% 자회사'로 변모하는 내년에는 우수한 모회사의 신인도와 양사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을 전망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오랜 기간 쌓아 올린 정비사업에서의 노하우에 'e편한세상' 브랜드 파워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경제 변수연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