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종합개선사업 설계공모...설계비만 519억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종합개선사업을 위한 설계공모 진행

설계비 519억원 규모, 내년 2월까지 90일간 공모안 접수

 

   지난 2001년 개항 이후 22년이 경과한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의 종합개선사업이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본 궤도에 오른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종합개선사업 설계용역’의 입찰공고를 게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제1여객터미널 종합개선사업의 최적 설계안을 도출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설계안을 검토하고자 진행되는 일반설계공모이다.

 

 

설계비는 약 519억원이며, 입찰공고 게시일인 11월 14일부터 2024년 2월 13일까지 90일간 공모안을 접수한다.

 

국가철도공단, 대구산업선 3개 역사 내년 3월까지 설계공모

https://conpaper.tistory.com/111289

 

국가철도공단, 대구산업선 3개 역사 내년 3월까지 설계공모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역량 있는 건축설계사들의 많은 참여 기대 국가철도공단은 대구산업선 3개 역사(달성산단역, 테크노폴리스역, 대구국가산단역)에 대한 설계공모를 오는 12월 11일(월)부

conpaper.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설계공모 참가 희망자는 오는 11월 21일 18시까지 인천국제공항공사 전자입찰시스템(www.ebid.airport.kr)의 입찰참가신청에 응모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응모신청서를 등록하지 않은 참가자는 원칙적으로 공모안을 제출할 수 없다.

 

이번 설계공모의 응모자격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건축사법에 따른 건축사사무소 개설신고를 마친 자에 한한다.

 

또한 공동도급(컨소시엄)이 가능하며, 공동도급의 경우 각 구성원은 5개사 이하로 하고 이 때 각 구성원의 출자비율은 10%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이후 공사는 관련법령에 따른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작의 응모자는 본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수의계약권을 우선 부여받게 된다.

 

 
airport.kr

 

공사는 선정된 설계안을 바탕으로 2027년 중순까지 설계를 마무리해 건축, 기계, 소방, 보안 등 분야별 구체적인 개선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이번 종합개선사업을 통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첨단 스마트 장비와 인천공항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어우러진 ‘누구나 가고싶은 공항’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며 “장기간 대규모 시설개선 공사가 진행되는 만큼 여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수립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제1여객터미널(연면적 508,296㎡)이 준공 후 22년이 경과해 시설 노후화, 안전기준 상향, 보안강화 필요, 유지보수비용 증가 등 이슈가 발생함에 따라 노후화된 시설을 전면 개선하고 여객 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종합개선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사업기간은 2024년 4월부터 2033년 6월까지 총 9년 2개월로, 공사는 2033년 경 종합개선사업이 완료되면 여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공항 이용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체크인 카운터, 출국장, 입국장 등 출입국 시설의 확대 개선을 통해 제1여객터미널의 연간 여객수용능력을 10% 가량 상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참고자료]

터미널 간 이동 방법

 
tourtoctoc.com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