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대구산업선 3개 역사 내년 3월까지 설계공모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역량 있는 

건축설계사들의 많은 참여 기대

 

  국가철도공단은 대구산업선 3개 역사(달성산단역, 테크노폴리스역, 대구국가산단역)에 대한 설계공모를 오는 12월 11일(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설계공모는 올해 12월 20일(수)까지 참가등록을 받고, 참가 등록자를 대상으로 내년 3월 5일(화)까지 작품접수를 받는다.

 

대구산업선 철도건설사업 사업

국가철도공단, 대구산업선 3개 역사 내년 3월까지 설계공모

 

* 설계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가철도공단 누리집(www.kr.or.kr) 또는 세움터 누리집(www.eais.go.kr)에서 오는 12월 11일부터 확인 가능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내년 3월 14일(목) 최종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25년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시운전 등을 거쳐 ’27년 말에 역사 운영개시를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다.

 

 

인천시-서울시, 주민 숙원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사업’ 추진 합의

https://conpaper.tistory.com/111288

 

인천시-서울시,  주민 숙원  ‘공항철도~서울9호선 직결사업’ 추진 합의

공항철도~서울도시철도 9호선 직결 24년만에 시민숙원 해결 인천공항서 강남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유정복 인천시장, 오세훈 서울시장과 수도권 교통대책 합의 유정복 인천시장은 11월 17일 인

conpaper.tistory.com

 

대구산업선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27년 말 개통되면 대구시 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한 서남권지역과 대구도심을 연결하여 산업단지 접근성 향상과 철도수송물류 체계 구축 등 철도경쟁력이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대구산업선은 서대구역, 도시철도 1,2호선과 연계한 환승교통체계 구축으로 대구권 지역주민 및 산업단지종사 근로자의 교통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철도공단 이사장(김한영)은 “이번 설계공모에 우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설계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이번 대구산업선 3개 역사 설계공모를 통해 대구권역의 균형발전과 교통중심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건축설계에 노력하겠다.” 이라고 말했다.

국가철도공단 담당부서 건설본부 설계실 건축설계처 / 처장 김영성, 건축설계일반부장 엄성준 (042-607-3922)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