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취제 없이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

 

   냉장고에 여러 음식 냄새가 배면서 악취가 날 때가 있다. 악취는 냉장고에 있는 다른 음식의 신선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냉장고 악취 제거를 위해 다양한 탈취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의외로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이나 음식만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

 

탈취제 없이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
헬스조선

 

냉장고 냄새 없애는 물건·음식

냉장고 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는 물건, 음식들을 알아본다.

 

화장지

화장지를 냉장고에 두면 공기 중 수분을 흡수하는데, 그 과정에서 악취까지 흡수한다. 화장지를 냉장고 안에 두고 3주가 지나면 새 화장지로 교체하는 게 효과적이다.

 

원두커피 찌꺼기

커피를 내리고 남은 원두커피 찌꺼기도 악취를 없앤다. 다만 찌꺼기가 반드시 충분히 건조된 상태여야 한다. 수분이 남은 상태로 냉장고에 넣으면 오히려 곰팡이가 번식해 악취가 심해질 수 있다.

 

 

식빵

식빵에는 미세한 구멍이 많아 냄새 분자를 모을 때 효과적이다. 식빵을 호일로 감싸고 젓가락으로 구멍을 촘촘하게 뚫어 냉장고 안에 두면 된다.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으로 해도 악취가 없어지기 때문에 먹지 못하는 식빵을 사용하면 좋다.

 

탈취제 없이 냉장고 냄새 없애는 법
edited by kcontents

 

숯은 표면에 미세한 구멍이 많고, 분자 구조가 그물망 같아서 냄새 유발 물질이 잘 달라붙는다. 숯을 통째로 냉장고 안에 넣어 두면 된다.

 

근본적인 탈취 위해선 세척해야

탈취 효과가 있는 물건, 음식을 사용해도 냉장고 악취의 근원이 없어지지는 않는다. 즉, 일시적인 탈취 효과만 내기 때문에 악취가 심하다면 냉장고 세척이 필요하다.

 

먼저 상한 음식을 버려야 한다. 그리고 냉장고 서랍과 선반을 따뜻한 비눗물이나 중성세제로 세척 후 마른 천으로 닦아서 건조시킨다.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닦으면 더 효과적이다. 냉장고 악취는 대부분 산성이라 약알칼리성인 베이킹 소다를 쓰면 탈취 효과와 항균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다. 세척한 날에는 하루 정도 냉장 기능을 평소보다 강하게 틀어놓는다. 냉장고 온도가 낮으면 깨끗한 냄새 입자가 냉장고 곳곳에 더 잘 퍼진다.

이해나 기자 | 임민영 인턴기자 헬스조선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