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무한변신] 이마트에 가면 집 살 수 있다고?

 

집 사러 편의점 간다

이마트24, 조립식 주택 첫 판매

 

   편의점이 이제 조립식 주택도 판다.

8일 이마트24는 종합건설사 ‘YMK종합건설’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조립식 주택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주거 장소에 한정되지 않는 유연한 근무 방식이 확산하는 데에 주목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 가능한 상품을 기획했다고 한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조립식 주택의 가상 모델하우스. /이마트24편의점이 이제 조립식 주택도 판다.

 

단층 15평형, 복층 20·25평형 등 3가지 상품이 있으며, 가격은 1억3000만~2억원이다. 15평형 상품의 경우 방 2개, 화장실, 거실, 테라스, 주방, 다용도실로 구성됐다. 복층 상품은 방, 화장실, 창고, 드레스룸 등이 추가된다.

 

어쩌나! 집 팔려는 사람만 줄서...집 사면 안돼!

https://conpaper.tistory.com/111070

 

어쩌나! 집 팔려는 사람만 줄서...집 사면 안돼!

고금리 부담까지 "집값 상승·거래 확대 어렵다" 이미 거래 절벽까지 도달 (편집자주) 청약시장과 달리 기존 주택 시장은 당분간 활기를 찾기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가뜩이나 급매물이

conpaper.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조립식 주택은 사전 제작된 벽, 지붕, 바닥 등을 주택 부지로 옮겨 현장에서 조립하는 ‘패널라이징 공법’으로 지어진다. 이마트24는 “건축 시간과 비용, 폐기물을 줄일 수 있고 일반 주택 대비 단열 등 성능이 높아 주목받는 공법”이라고 했다.

 

상품을 구매하려면 주택을 설치할 본인 소유의 토지가 필요하고, 수도·전기·정화조 연결 등 기초 공사는 본인이 완료해야 한다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이런 조건을 갖춘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을 찾아 상품 계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온라인 사이트의 ‘3D 모델하우스’를 통해 주택 내외부 모습을 보고 상담사 통화 후 결제하게 된다. 설계와 인허가, 설치까지 빠르면 3개월 정도 소요된다.

 

이마트24는 “편의점으로서는 최초로 주택을 판매함으로써 근거리 생활플랫폼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건설사는 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했다.

이태동 기자 조선일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