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정통 요리 ‘단호박 크림 뇨키’ 레시피 VIDEO: Pumpkin Gnocchi With Creamy Mushroom Sauce

 

 

뇨키는 이탈리아어로 ‘작은 덩어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수제비와 비슷한 부드러운 식감의 요리입니다. 집에서 고급 레스토랑 온 기분 내고 싶을 때 제격입니다!

 
onegreenplanet.org/vegan-recipe/pumpkin-gnocchi-creamy-mushroom-sauce-gluten-free edited by kcontents  edited by kcontents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단호박 크림 뇨키

당뇨병 환자는 가급적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덜 정제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게 좋습니다. 정제 탄수화물인 밀가루 사용량은 줄이고 섬유질, 비타민이 풍부한 단호박 넣어 맞춤 레시피 준비했습니다.

 

뭐가 달라?

 

영양만점 달달한 단호박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단호박의 주성분은 베타카로틴입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 중 하나로, 면역력 향상과 피로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속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요. 눈을 튼튼하게 해 당뇨병성 안과질환을 예방하고, 피부와 점막을 보호합니다. 단호박 속 비타민B·C, 무기질은 혈액순환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금보다 더 비싼 향신료는 VIDEO: Did You Know the Most Expensive Spice in the World is Worth More Than Gold?

https://conpaper.tistory.com/110994

 

금보다 더 비싼 향신료는 VIDEO: Did You Know the Most Expensive Spice in the World is Worth More Than Gold?

샤프란 파운드당 2,000달러에서 10,000달러 1파운드 샤프란 생산 위해 약 75,000개의 꽃 필요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향신료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저것 조금만 있어

conpaper.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단백질 듬뿍 양송이

양송이버섯은 100g당 단백질이 3.5g 함유돼 있는데 버섯 중 가장 높은 함량입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영양소라 당뇨병 환자가 먹기 좋습니다. 양송이 속 베타글루칸은 체내 당 흡수를 늦춰 혈당 조절을 돕습니다. 칼륨이 풍부해 체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 혈액을 깨끗하게 만듭니다. 인 성분은 풍부해 고혈당으로 약해진 당뇨병 환자의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건강한 기름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식물성 기름 중 불포화지방산이 가장 풍부해 당뇨병 환자가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의 세포막 형성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각종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데요. 올리브오일을 하루에 한 스푼 이상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이 15% 더 낮다는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대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올레산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노화를 방지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재료&레시피(2인분)

깐 단호박 400g, 달걀 노른자 1개, 밀가루 90g, 파마산 치즈가루 10g,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양파 1/2개, 양송이 2개, 베이컨 1줄, 우유 100mL, 생크림 50mL, 슬라이스 치즈 1장, 버터 20g, 올리브유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1. 단호박은 끓는 물에 데친 후 건져 으깬 다음, 큰 볼에 담아 넓게 펴 수분을 날린다.

2. 1에 소금, 후추를 약간 넣고 체로 한 번 거른 밀가루를 섞는다.

3. 2에 파마산 치즈가루와 달걀 노른자를 넣은 후 주걱으로 골고루 치대어 반죽한다.

4. 넓은 쟁반에 밀가루를 약간 뿌리고 그 위에 3의 반죽을 올린다.

5. 밀가루 반죽을 가래떡처럼 지름 1cm의 긴 모양으로 만든 뒤, 3cm 길이로 자른다.

6. 자른 반죽 끝을 포크로 살짝 눌러 조개껍질 모양으로 만든다.

7. 물에 올리브유를 약간 넣고 끓인 후 6의 뇨키를 넣어 살짝 데치고 체에 밭쳐둔다.

8. 양파, 베이컨은 다지고 양송이는 모양을 살려 슬라이스한다.

9. 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양파, 소금, 후추를 약간 넣어 볶는다.

10. 양파가 갈색으로 변하면 양송이버섯과 베이컨을 넣고 볶다가 뇨키, 우유, 생크림, 슬라이스 치즈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11. 불을 중간 정도로 낮춰 국물이 살짝 걸쭉해지면 그릇에 담아낸다.

최지우 기자 헬스조선

 

 

Gnocchi with Creamy Mushroom Ragu

today.com/recipes/gnocchi-creamy-mushroom-ragu-t294244

 

https://youtu.be/mBmt2hHVtu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