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평 고속도로 대안노선, 예타노선보다 우수

 

서울-양평 고속도로 대안노선 B/C가 예타노선보다 13.7% 우수

 

서울-양평 고속도로 비용-편익(B/C) 분석 결과 공개

대안노선이 일일 교통량 6,000대 더 소화… 22% 증대 효과

 

  동일 조건 비교를 위해 시점구간을 대안노선으로 하고, 종점구간은 예타노선(양서면안), 대안노선(강상면안)으로 하여 비교·분석

 

예타노선의 시점부서울시 직결는 접속되는 서울시 도로 확장으로 인해 아파트·상가 일부를 철거해야 되고 추가 사업비가 대폭 소요(약 6,000억원 이상)되어 현실적으로 추진 곤란

 

서울-양평 고속도로 대안노선, 예타노선보다 우수

 

대안노선이 종점구간 예타 반영노선에 비해 비용은 3.6% 증가하는 반면 편익은 17.3% 증가하여 B/C가 더 우수

 

 

타당성조사 설계업체에서 분석한 결과로, 논란해소 및 사업재개를 위해 분석 결과에 대한 제3의 전문가 검증을 국회에 요청할 계획

국토부 도로정책과

 

충격! 언론, 서울양평고속도로 가짜도면으로 국민 호도

https://conpaper.tistory.com/109734

 

충격! 언론, 서울양평고속도로 가짜도면으로 국민 호도

"행신동 1082번지 무슨 땅인 줄 아나?" 문 정권 때부터 변경 시도 (편집자주) 원희룡 국토부장관이 서울양평고속도로 의혹과 관련해 특정 언론을 지목해 가짜뉴스를 생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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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노선안 비교

 

5일 국토교통부가 공개한 서울~양평고속도로 대안·예비타당성조사(예타) 노선의 경제성 분석 결과에 따르면 대안노선의 비용 대비 편익이 0.83로 집계돼 예타노선(0.73)보다 0.10 높았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대안노선, 예타노선보다 우수

(서울=연합뉴스) 박영석 이재윤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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