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희소식] 뇌의 체중 조절 스위치 발견...굶지 않고 살 뺄 수 있는 날이 올까 Brain’s Weight Switch Found: Eat What You Want, Lose Weight With New Treatment
원하는 것을 먹고 새로운 치료법으로 살을 뺄 수 있다
요약:
뇌의 별 모양의 세포인 별 모양의 세포가 지방 대사와 비만을 조절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혁명적인 발견이 나왔다. 이 세포들은 GABRA5 클러스터로 알려진 뉴런 클러스터에 작용하여 체중 조절을 위한 "스위치" 역할을 한다.
새로운 약인 KDS2010은 고지방 식단을 섭취하는 동안에도 음식 섭취를 줄이지 않고 비만 쥐의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것은 식욕을 저해하거나 지방을 피하지 않고 살을 뺄 수 있는 비만 치료의 획기적인 발전일 수 있다.
이것은 접시 위의 뇌를 보여준다.
이 성단은 GABAA 수용체의 α5 소단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GABA5 성단으로 명명되었다. 크레딧: 뉴로사이언스 뉴스
주요 사실:
연구원들은 측방 시상하부의 아스트로사이트가 체중 조절을 위한 "스위치" 역할을 하는 뉴런 클러스터(GABRA5)를 조절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러한 천체 세포의 MAO-B 효소는 GABA 분비 및 체중 조절에 영향을 미치는 비만 치료의 표적으로 확인되었다.
선택적이고 가역적인 MAO-B 억제제인 KDS2010은 고지방 식단을 섭취하는 동안에도 음식 섭취에 영향을 주지 않고 비만 쥐의 체중 감소를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현재 임상 1상에 있다.
자료: 기초과학연구소
작은 공간 탐색 가능한 '소형 형태 변환 로봇' VIDEO: Revolutionary shape shifting robot can squeeze into confined spaces
이것은 전 세계 비만 인구 10억 명에게 희망을 주는 중요한 발전이다. 기초과학연구소(IBS)의 인지사회성센터(CCS)의 C. 저스틴 리 소장이 이끄는 연구원들은 지방 대사 조절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발견했다.
그들의 연구의 초점은 '아스트로사이트'로 알려진 뇌의 별 모양의 비신경 세포 안에 있다. 게다가, 그 그룹은 쥐들이 식이 제한에 의존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체중 감량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 새로 개발된 약 'KDS2010'을 사용한 성공적인 동물 실험을 발표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Brain’s Weight Switch Found: Eat What You Want, Lose Weight With New Treatment
(Source: neurosciencenews.com/obesity-astrocytes-neuropharmacology-23852/)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