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난 왜 시합 때는 드라이브가 잘 안될까
연습할 때는 잘되는데..
시합 때는 상황이 급변하므로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드라이브가 안될 수 밖에 없어
미리 예측한다
빠른 준비 자세 후 중심 이동 빨리
커트볼은 공이 떨어질 때까지 가능한한 많이 기다려서 드라이브를 한다
짫은 공은 자신의 힘으로 앞으로 나가면서 밀어줘야 한다.
탁구 시합 중 드라이브가 안되는 이유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몇 가지 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자세와 스윙: 올바른 자세와 스윙 기술이 부족할 경우 드라이브가 잘 나가지 않을 수 있다. 볼을 적절하게 맞추고 움직임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핀 컨트롤: 드라이브 스핀을 제어하지 못하면 공의 궤도와 속도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을 수 있다. 공을 어떤 각도로 맞추는지, 어떤 회전을 주는지에 주의해야 한다.
발 발란스: 바디 밸런스와 발 위치도 중요한 역할을 하다. 안정된 자세에서 스윙을 하지 않으면 드라이브의 정확성과 힘이 떨어질 수 있다.
속도와 힘: 충분한 스윙 속도와 힘을 주지 않으면 공이 원하는 방향과 속도로 나가지 않을 수 있다.
시야와 집중: 공을 잘 보고,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하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면 타이밍을 맞추기 어려울 수 있다.
한국 여자탁구팀,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컨텐더 라고스 대회 단복식 우승 VIDEO: Shin Yubin vs Li Yake | WS Final : Jeon Jihee/Shin Yubin vs Liu Weishan/Fan Siqi | WD Final
연습 부족: 충분한 연습이 없거나 다양한 상황에서 드라이브를 연습하지 않았다면 시합에서 성과가 떨어질 수 있다.
스트레스와 긴장: 긴장 상태나 스트레스는 탁구 성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긴장을 풀고 편안한 상태에서 스윙하는 것이 좋다.
이런 이유 중 하나 또는 여러 가지 요인이 결합하여 드라이브가 잘 안되는 것일 수 있다. 개별 상황에 따라서 자신의 기술을 점검하고 개선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만약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탁구 강사나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본다..
open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