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언어 사용하면 똑똑해진다?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시각적 장면을 다르게 기억한다
언어는 사람들이 사건을 경험하는 방법에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사람들이 말하는 언어가 어떻게 주의를 유도하고 시각적 장면에서 그들이 기억하는 것에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다. 우리는 단어를 들었을 때, 듣는 사람들이 정확한 대상에 정착하기 전에 다른 비슷한 소리의 단어들을 활성화시킨다. 우리는 시각적 검색 작업 중에 이러한 언어의 공동 작용이 사물에 대한 기억력을 변화시키는지를 시험했다. 우리는 부분적으로 겹치지 않고 더 잘 제어하는 것보다 영어의 다양성이 더 높였다. 또한 우리는 스페인어의 다양성이 더 높였다.
우리는 종종 과거 사건의 세부 사항을 기억하기 위해 언어에 의존한다. 예를 들어,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언어학적 장치는 두문자어와 운율을 사용한다.
기억력과 언어는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심지어 한 단어를 듣는 것도 사건을 기억하는 방법을 바꿀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확한 단어를 들을 때, 청취자는 "시계"라는 단어를 듣기 전에 관련된 단어를 활성화한다. 예를 들립니다. (예를 들어, 많은 음성학적으로, 많은 경쟁자들과 유사하게 됩니다.) 더 높은 이웃과 더 높은 밀도가 활성화된다.
경쟁자의 이중 언어 활성화는 확립된 효과이지만, 두 언어로 된 경쟁 단어에 지속적으로 액세스하는 것의 장기적인 인지 결과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일 언어 내의 경쟁 레이블의 활성화는 해당 시각적 이미지에 대한 기억을 향상시킬 수 있다.
피곤하게 만드는 사람들의 특징
단일 언어 정신 내의 언어와 기억의 상호 작용에 대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현재 이해는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는 언어 경험의 다양성을 설명하지 못한다. 여기서 우리는 경쟁자의 언어의 상호 작용과 언어 레이블 내에서 겹침을 통해 여러 언어 간에 대한 시각적 기억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는지 테스트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peakers of different languages remember visual scenes differently
(Source:
https://science.org/doi/10.1126/sciadv.adh0064)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