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생산성 향상 방법 그리고 건강 관리법 How Artificial Intelligence Can Improve Your Health and Productivity

 

AI가 건강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건강에 좋지 않거나 위험하거나 독성이 있는 작업 공간은 근로자들이 혁신을 방해하고 회사의 명성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업가들은 직원들이 업무에서 생산성과 혁신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작업 환경이 안전하고 만족하며 긍정적으로 유지되도록 보장할 책임이 있다.

 

techopedia.co

 

AI 기술의 출현과 함께 직장 건강 관리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추면서, 이러한 파괴적인 도구가 다양한 분야의 근로자들의 건강, 정신, 사회 및 신체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공지능은 직장의 운영 방식을 바꿀 것이라고 약속하지만, 그것이 좋은 힘이 될 것인가 아니면 부정적인 방식으로 직장 문화를 방해할 것인가? AI가 2025년까지 1906억 달러의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AI는 모든 직원들에게 더 건강하고 생산적이며 접근 가능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가 될 수 있다.

 

 

위험에서 건강까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독성이 있는 작업 환경은 근로자의 복지와 생산성에 타격을 줄 수 있다. 미국 스트레스 연구소에 따르면 회사들은 스트레스 수준이 높은 부재자 근로자들 때문에 매년 최대 3천억 달러의 손실을 입는 것으로 추정된다.

 

설문 조사 및 작업장 동향은 AI와 같은 새로운 기술이 향후 몇 년 및 그 이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몇 가지 예를 들자면, 직장에 명상적 관행, 직원 지원, 의사소통 개선을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다. 건강에 중점을 둔 전략은 직원의 복지와 회사의 사명, 비전 및 핵심 가치를 조정할 수 있다.

 

기업들은 직원들과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건강 이니셔티브를 구현하기 시작했다. 미국 심리학 협회 센터의 2017년 연구를 포함한 조사와 연구는 일하는 미국인의 61%가 만성적인 업무 관련 스트레스를 경험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How Artificial Intelligence Can Improve Your Health and Productivity
(Source: entrepreneur.com/science-technology/how-artificial-intelligence-can-improve-your-health-and/317047)

 

가정용 로봇의 진화 VIDEO: The Personal Home Robot Sunny: Revolutionizing Your Living Space

https://conpaper.tistory.com/109140

 

가정용 로봇의 진화 VIDEO: The Personal Home Robot Sunny: Revolutionizing Your Living Space

가격 987달러 집안일을 돕고, 오락을 제공하고, 친구를 제공하는 능력을 갖춘 개인용 가정용 로봇 써니는 빠르게 현대 가정에서 필수적인 장치가 되고 있다 개인용 가정용 로봇 써니는 개인용 가

conpaper.tistory.com

 

AI 많이 쓰는 업무, 건강에 ‘이런’ 부작용 유발

 

  인공지능(AI)을 많이 사용하는 업무를 하면 외로움이 커져 불면증, 퇴근 후 음주 등 부작용을 겪을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조지아대 포크 만 탕 교수팀은 잦은 AI 시스템 작업이 외로움 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미국,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 각각 실험을 진행했다. 연구팀은 우선 대만의 한 바이오의학 회사에서 AI 시스템을 사용하는 엔지니어 166명에게 3주간 외로움 등에 관한 설문조사를 했다. 또 이들의 동료들에게는 참가자의 행동을 평가하게 하고, 가족에게는 참가자의 불면증, 퇴근 후 음주 등을 조사했다.

 

innovationatwork.ieee.org

 


그 결과, AI 시스템과 상호작용 빈도가 많은 직원일수록 외로움, 불면증, 퇴근 후 음주 등이 증가할 가능성이 더 컸다. 또한 일부 참가자들은 동료 직원을 도와주는 행동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를 외로움과 사회적 접촉에 대한 욕구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실험에서는 한 부동산 관리회사의 컨설턴트 136명 중 절반에게 3일 연속으로는 AI 시스템을 사용하지 말도록 하고, 나머지 절반에게는 가능한 한 AI 시스템을 많이 사용하도록 지시했다. 그 결과 AI 시스템을 많이 사용한 그룹은 대만 실험 참가자들과 유사한 생활 및  행동 변화를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인도네시아에서는 AI 사용 빈도와 퇴근 후 음주 간 연관성은 나타나지 않았다.

미국 정규직 성인 214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실험과 말레이시아의 한 기술 회사 직원 294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특히 사회적 관계에 대해 불안해하는 애착 불안 성향이 클수록 AI 사용 빈도와 다른 사람을 돕는 행동 같은 긍정적 반응이나 외로움, 불면증 같은 부정적 반응 간 연관성이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연구팀은 네 가지 실험에서 이런 결과가 모두 일관되게 나타났다며 이는 AI가 많은 이점이 있지만 직원에게 정신적, 신체적 피해를 줄 위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즉,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AI 시스템으로 업무가 격리되면 직원의 개인 생활에 해로운 파급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이 결과는 AI 시스템 작업과 외로움 등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이들 사이에 인과 관계를 증명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ChatGPT'가 디자인한 '토마토 수확 로봇'...실제 유용성 제고 ChatGPT Designs Tomato-Harvesting Robot

https://conpaper.tistory.com/109139

 

'ChatGPT'가 디자인한 '토마토 수확 로봇'...실제 유용성 제고 ChatGPT Designs Tomato-Harvesting Robot

ChatGPT 지식 다른 전문 분야로 확장 자동화에 가장 경제적 가치 판단 네덜란드 TU Delft 대 스위스 EPFL 연구팀 연구원들은 언어 모델의 잠재력에 대한 미래의 응용을 더 깊이 연구하면서 로봇을 설

conpaper.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연구 저자 탕 교수는 "앞으로 AI 시스템에 사람 목소리 같은 소셜 기능을 탑재해 사람과 같은 상호작용을 모방하거나, 고용주가 AI 시스템 작업 빈도를 제한하고, 직원들에게 사교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은 대책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음 챙김 프로그램 등도 외로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AI는 앞으로 계속 확장될 것이기 때문에 이런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잠재적 피해에 대해 조처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국 심리학회 학술지 ‘응용 심리학 저널(Journal of Applied Psychology)’에 최근 게재됐다.
신소영 기자 헬스조선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6/13/2023061302030.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