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량 급감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Crypto Experts Discuss Crypto Trading Volume Collapse
이더리움 대비 비트코인 거래량 비율
가파른 하락이 시사하는 것
이더리움 대비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 비율이 최근 가파르게 하락, 2021년 말 이후 최저 수준으로 후퇴했다고 코인데스크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021년 6월 이후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현물의 거래량 비율을 추적해온 스위스블록 차트는 과거 이더리움 대비 비트코인 거래량 비율의 가파른 하락은 비트코인 가격 급락으로 이어졌음을 보여준다
때문에 과거 데이터는 비트코인 – 이더리움의 현재 거래량 추이는 비트코인 가격의 가파른 하락을 예고한다.
뉴욕 시간 6일 오전 8시 48분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2.1% 내린 2만7901달러, 이더리움은 2.37% 하락한 1865달러를 가리켰다.
[뉴욕 = 장도선 특파원] 블록미디어
미국 달러화 가치 하락, "경제 완전히 망칠 것"
200년 만 가장 큰 패배 기록할 것
암호화폐 유력 인사들이 최근 암호화폐 거래량 붕괴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벤 암스트롱은 미국 달러의 하락이 경제를 망칠 것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분석업체 알트코인데일리는 유니스왑을 비롯한 DEX의 등장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비트보이 크립토(BitBoy Crypto)로 더 잘 알려진 암호화폐 마니아이자 콘텐츠 제작자 벤 암스트롱은 최근 방송된 암호화폐 '어라운드 더 블록체인(Around The Blockchain)'에서 미국 달러화 가치 하락이 "경제를 완전히 망치게 될 것"이라며 초인플레이션을 야기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어라운드 더 블록체인은 벤 암스트롱, 비트코인 투자자 조니 호퍼, 암호화폐 분석가 알트코인 데일리, 암호화폐 이벤트 연사 랜디 히퍼 등 유력 암호화폐 명사들과 최근 암호화폐 거래량 붕괴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대화는 앵커 디지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미국 달러 붕괴 예측을 인용해 미국의 높은 물가상승률과 은행권 붕괴 여파로 보는 것으로 시작됐다.
경기 침체의 원인으로 조 브리든 대통령의 행정부 정책을 지목한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의 통화는 붕괴되고 있으며 더 이상 세계 표준이 되지 않을 것이며, 이는 솔직히 200년 만에 가장 큰 패배가 될 것이다. 그것은 우리를 강대국으로부터 멀어지게 할 것이다.
나아가 진행자는 암호화폐 거래량이 80% 감소한 것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나아가 미국 규제당국이 제공하는 '제로 프리덤'이 하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트코인 데일리로부터 의견을 구했다.
이 질문에 대해 알트코인 데일리는 암호화폐 시장에 신규 인력이 부족한 것과 유니스왑 등 분산거래소(DEX)와 같은 '거액 결제자'들이 폭넓게 수용하는 것 등 두 가지 이유가 있다고 주장했다.
조니 호퍼는 분산형 거래소에 새로운 투자자가 들어올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면서 젊은 세대가 게으르고 유니스왑과 같은 더 쉬운 플랫폼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하며 동조했다. 거래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패널들은 암호화폐와 분산 금융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했다.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암호화폐 거래량 붕괴를 논의한다는 게시물이 코인판에 처음 등장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investing.com/news/cryptocurrency-news/crypto-experts-discuss-crypto-trading-volume-collapse-3050356)
kcontent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