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살바도르에서 일고 있는 비트코인 붐...그리고 성과 VIDEO: El Salvador’s Bitcoin Boom: How the World’s First Crypto Nation Big Bet Is Stabilizing...
전통적인 법정 통화와 동일한 지위 부여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붐: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 국가 빅 베팅이 어떻게 경제를 안정시키고 비평가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고 부채를 갚고 있나
엘살바도르의 대통령 Nayib Bukele이 자국에서 비트코인을 합법적인 통화로 만들기로 논란이 된 결정을 내렸을 때, 많은 사람들은 회의적이었고 잠재적인 위험에 대해 걱정했다.
알레한드로 셀라야 재무장관에 따르면, 정부는 8억 달러 가치의 두 개의 미상환 채권 중 하나를 성공적으로 상환했다고 한다. 이번 조치로 국내에서 비트코인 채택이 증가하는 가운데 상승했던 채무불이행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Zalaya는 1월 23일 뉴스 트위터를 발표했고, 부채 의무를 이행하고 의심하는 사람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정부의 약속을 강조했다. Bukele은 트위터에 "좋아요, 우리는 이자와 함께 8억 달러 전액을 지불했다. 하지만 물론, 거의 아무도 그 이야기를 다루지 않는다.
2025년 1월 추가 만기가 도래하는 채권에 대해 정부는 여전히 3억6700만 달러 이상의 이자를 지고 있지만 2023년 채권의 성공적인 상환은 국가 재정 안정에 긍정적인 신호다.
이 작은 중앙 아메리카 나라는 2021년에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법률은 국내의 모든 사업체가 비트코인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불로 받아들이도록 요구하여 전통적인 법정 통화와 동일한 지위를 부여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cryptosaurus.tech/el-salvadors-bitcoin-boom-how-the-worlds-first-crypto-nation-big-bet-is-stabilizing-its-economy-proving-critics-wrong-and-paying-off-its-debt)
비트코인 가격 추이(5일)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