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산재예방365포털' 네이밍 공모

 

(가칭) 산재예방365포털 명칭 대국민 공모

3월 20일(월) 부터 접수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1명 50만원 

장려상 1명 30만원 포상금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은 산업안전보건 정보 취득 및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포털 구축을 추진(’26년 오픈 예정)함에 따라 3월 20일(월)부터 3월 31일(금)까지 대국민을 대상으로 포털 명칭을 공모한다.

 

안전보건공단, '산재예방365포털' 네이밍 공모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xXF9mPQdGDRokC1eTTTAi6SU4UCCQNgTvKBX24TVJBTM6Kw/viewform

 

현재 구축중인 포털은「산재예방 365 포털(가칭)」로 불리고 있으며, 정보검색, 자금지원, 교육신청 등 공단에서 별도 운영되는 55개 대외 시스템을 일원화하여 안전보건 정보, 민원, 서비스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산재예방 시스템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건설안전 전문가-업계 한 목소리...왜 법을 자꾸 만드는가...하나도 제대로 관리 못하면서

건설현장의 목소리는 '안전법령 일원화' 건설업을 제조업과 동일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안전감소 대책...실효성 없어 고용노동부가 산업안전보건법령 전면 개편을 위해 '산업안전보건 법령정비

conpaper.tistory.com

 

그동안 사업장에서 산재예방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별 사이트를 접속하여 각각 회원가입 등 불편한 절차를 거쳐야 했다. 또한, 상이한 분류체계와 혼재된 정보로 수요자가 원하는 ‘원스톱’ 서비스 구현이 어려웠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산재예방 종합 포털 구축을 국정과제로 선정하였다. 현재 추진 중인「산재예방 365 포털(가칭)」은 ‘25년까지 구축할 예정이며, 포털 구축이후에는 공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산재예방 서비스를 접속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신규 서비스로 이용자의 산재예방 서비스 참여이력을 활용한 안전수준 자가 점검, 환류(Feed Back)를 통한 맞춤식 안전정보 추천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와 앱(위기탈출 안전보건), 온국민소통**(행정안전부 온라인 소통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다. 입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1명 50만원 ▲ 장려상 1명 30만원의 포상금을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kosha.or.kr) -> 팝업존

** 온국민소통(sotong.go.kr) -> 공모전

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앞으로 통합포털에서 AI, 빅데이터 등 최신 IT기술이 적용된 미래형 산재예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포털 명칭 공모에 많은 국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끝)

 

 

안전보건공단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