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지역 내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허용 ㅣ 5대 은행 가계대출 급감 추세

 

주택담보대출 규제 완화 주요 내용

 

 규제지역 내 다주택자의 주택담보대출이 2일부터 허용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날 정례회의를 열어 주택담보대출 규제 정상화 방안 시행을 골자로 하는 은행업 등 5개 금융업권 감독규정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규제지역 내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허용

(서울=연합뉴스) 원형민 기자

 

 

입주 집 벽에 금 갔는데 그냥 살라고?...이젠 퇴출시킨다

입주 후 하자 접수하면 15일 내에 조치해야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하자보수 논란을 막기 위해 작년 10월 입주한 5개 단지의 하자 처리현황을 전수조사하

conpaper.tistory.com

 


 

 

5대 은행 가계대출 잔액 감소 추이

 

은행 가계대출 19년 만에 최대폭 감소

 

2일 금융권에 따르면 5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의 지난 2월 말 가계대출 잔액은 685조4천506억원으로 1월(688조6천478억원)보다 3조1천972억원 감소했다.

 

 

5대 은행 가계대출 급감 추세

(서울=연합뉴스) 원형민 기자

 

[오늘의 챗GPT]5대 은행 가계대출이 감소 원인 및 전망

 

5대 은행 가계대출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현상입니다.

 

첫째,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의 하락과 일자리의 감소로 인해 가계들이 금융 상품에 대한 소비를 줄인 것이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들도 대출을 줄이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둘째, 최근 대출규제 강화 등으로 인해 은행들이 대출을 줄이는 것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 몇 년간 대출규제 강화를 추진하며 대출의 안정적인 관리를 지속적으로 강조해왔습니다.

 

셋째,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인한 부동산 시장 규제로 인해 은행들이 주택담보대출을 줄이는 것도 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대출불량자 증가로 인해 은행들은 대출한도를 낮추고 대출 승인을 더욱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도 대출 감소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최근 대한민국에서 5대 은행 가계대출이 감소하는 이유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ChatGPT

 

 

전국의 부자들이 관심 갖는 강남구 '이 곳'..."엄청난 부의 이동 진행될 것"

서울 강남구 압구정 재건축 사업에 대한 박합수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겸임교수의 분석이다. 대한민국 전통 부촌으로 손꼽히는 압구정동의 아파트 단지들이 오랜 시간 기다렸던 재건축 고삐를

conpaper.tistory.com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