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살바도르의 거침없는 비트코인 애정...왜 VIDEO:Jay Powell May Not Understand Inflation, But is Bitcoin the Answer?
#1 제이 파월은
인플레이션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비트코인이 답일까?
요약
비트코인의 고정된 공급과 분산된 디자인은 인플레이션과 통화 가치 하락을 우려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투자가 된다.
지지자들은 비트코인이 전통적인 투자보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더 나은 헤지라고 주장하는 반면, 회의론자들은 비트코인의 높은 변동성과 내재적 가치의 부족을 지적한다.
논쟁이 계속됨에 따라 투자자들은 금융 불안에 대한 헤지로서 비트코인의 잠재적인 유익성과 위해성을 고려해야 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beincrypto.com/bitcoin-hedge-inflation-debasement/)
#2 엘살바도르 부켈레 대통령이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한 이유
엘살바도르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의 비트코인 고문 맥스 카이저가 대통령이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한 이유를 27일 트위터를 통해 설명했다.
부켈레 대통령은 “나는 내 통화정책을 변하지 않고, 파괴할 수 없으며, 흠잡을 데 없으며, 절대적으로 희소성이 있는 완벽한 돈(비트코인)에 아웃소싱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기반으로 전적으로 새로운 자본시장을 구축하고 국내총생산(GDP)을 10배 끌어올릴 것이다”고 설명했다.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은 “국내총생산은 시간이 갈 수록 늘어나며 700만명의 엘살바도르 시민들을 개별적인 주권자로 만들게 된다”고 강조했다.
미국의 언론인이자 영화감독인 비트코인 맥시멀리스 맥스 카이저는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뒤 엘살바도르로 이주해 시민권을 취득했다.
엘살바도르가 추진하고 있는 지열발전으로 채굴한 비트코인을 담보로 하는 화산채권발행도 맥스 카이저의 아이디어에서 나왔다.
[블록미디어] Digital Asset, 피플
#3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지원 채권 제공 최초의 국가가 되다
나집 부켈레 살바도르 대통령 행정부는 중미 국가가 비트코인이 지원하는 채권을 제공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하여 엘살바도르가 그렇게 하는 첫 번째 국가가 될 것이다.
앞서 엘살바도르는 2021년 부켈레 행정부가 암호화폐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겠다고 발표해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이제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으로의 움직임을 두 배로 줄이고 있지만, 2021년의 암호화폐 시장 붕괴를 고려할 때, 이 작은 라틴 아메리카 국가가 투자자들에게 그들의 채권을 사도록 설득할 수 있을까?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El Salvador becomes first nation to offer bonds backed by Bitcoin
(Source: america.cgtn.com/2023/02/27/el-salvador-becomes-first-nation-to-offer-bonds-backed-by-bitcoin)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