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철 강철의 차이는 무엇? METAL, IRON, STEEL – WHAT’S THE DIFFERENCE?

 

금속(Metal) 철(Iron)은

원소 기호가 있으며 원재료로 사용

 

금속(Metal)에는 혼합물 없어

철(Iron)도 금속의 일부

 

강철(Steel)은 금속 같은 성질을 가진 합금으로 원소기호 없어

 

실제로 강철, 철 및 금속은 종종 비슷한 개념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언급된 자료들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오늘날의 산업에서 금속의 중요성

오늘날의 세계는 자동차 산업에서 다리 건설에 이르기까지 적용되는 금속 구조물 없이는 상상할 수 없다. 철, 금속, 강철과 같은 개념들이 매일 사용되고 있지만, 그것들 사이에 차이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 매일 나타나는 흔한 실수 중 하나는 철, 금속, 강철이라는 용어를 동일시하거나 동의어로 사용하는 것이다.

 

금속 철 강철의 차이는 무엇? METAL, IRON, STEEL – WHAT’S THE DIFFERENCE?
철근은 철의 합금인 강철이다

 

 

그러나 전술한 용어들은 개념적 정의 자체에서부터 애초에 강철 또는 철을 얻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일정한 차이가 있다.

 

금속 철과 강철의 차이점은

 

금속(Metal)이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단단하고 광택이 있으며, 열 전도율과 전기 전도도가 높은 물질을 아우른다. 화학에서는 전이 금속과 전이후 금속을 통틀어 일컫는 표현으로 쓰이나, 간혹 준금속을 금속의 정의에 포함시키는 경우도 있다. 일반적으로 상온에서 고체 상태로 존재하며, 특유의 광택을 띠고 열과 전기를 잘 전달하는 도체로, 연성과 전성을 갖는다. 주기율표 상에 위치하는 118개의 원소 중 대략 4분의 3 정도가 일반적인 금속의 정의에 해당된다.

 

철, 구리, 알루미늄, 금, 주석, 우라늄 등이 자연 상태에서 흔히 발견된다. 보통 금속 원소는 전자를 잃고 양이온이 되기 쉬우며, 비금속은 반대로 전자를 얻기 쉽다. 천문학에서는 수소와 헬륨보다 무거운 원소들을 금속이라 하기도 한다.

 

금속은 상술한 구분 외에도 귀금속, 준귀금속, 일반금속으로 나눌 수 있다. 귀금속에 대한 분류는 내식성에 따라 달라진다. 따라서 귀금속은 모든 유형의 부식에 내성이 있는 반면 일반 금속은 부식 작용을 받는다.

 

모든 금속은 표면이 광택이 나며 가공성이 우수하다. 그러나, 반사 특성으로 인해, 레이저 절단에 문제가 있다. 주로, 자연에서, 액체인 수은을 제외하고는 고체 상태에서 가장 자주 발견될 수 있다.

 

금속 철 강철의 차이는 무엇? METAL, IRON, STEEL – WHAT’S THE DIFFERENCE?
금속이 가열된 모습 위키백과

 

금속(Metal)과 강철(Steel)의 차이

스테인리스강은 화학적 특성 때문에 금속이 아닌 합금으로 분류할 수 있다. 따라서 구조상의 금속은 강철과 달리 어떤 혼합물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러나 강철은 금속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금속을 가진 성질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강판은 금속과 마찬가지로 광택이 나는 표면을 가질 수 있다. 특성의 프리즘을 통해 관찰되는 강철은 모든 금속과 마찬가지로 좋은 전력 및 열 발생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구성 때문에, 그것은 주기적인 원소 체계에서 금속 범주에 들어갈 수 없다.

 

금속 철 강철의 차이는 무엇? METAL, IRON, STEEL – WHAT’S THE DIFFERENCE?

 

그럼 철과 강철의 차이는?

철과 강철은 외형은 비슷하지만, 각각의 특성과 특성을 가진 두 가지 독특한 재료다.

 

 

철(Iron)

철은 원자 번호 26의 광택이 나고 연성이 있는 금속이다. 그것은 상당한 양의 빛을 반사하는 크롬 색상의 외관을 가지고 있다. 철은 또한 자성을 띠고 다른 강자성 금속들을 끌어당기는 것을 의미하는 강자성 금속이다.

철은 부품을 만드는 데 중요한 원료다

 

강철(Steel)

강철은 주로 철과 탄소로 구성된 철 합금이다. 많은 사람들은 강철이 금속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것이 반드시 사실은 아니다. 그것은 금속과 비슷한 성질을 보이지만, 기술적으로는 합금으로 분류된다. 금속은 자연적으로 원소로 존재하는 반면, 합금은 자연적으로 발견되지 않는 여러 혼합 원소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철을 원소로 찾을 수 있다. 사실, 그것은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한 원소입니다. 하지만 철과 탄소를 혼합해야 하는 인공 합금이기 때문에 지구의 바깥쪽이나 안쪽 중심부 어디에서도 강철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laser-ing.com/blog/metal-iron-steel-whats-the-difference)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