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화폐 중요성 커졌다" USDC issuer Circle to increase staff by up to 25% amid layoff season
경제문화 Economy, Culture/경제금융 Economy Finance2023. 2. 24. 13:59
*스테이블코인(Stablecoin)
스테이블코인은 달러화 등 기존 화폐에 고정 가치로 발행되는 암호화폐를 말한다
USDC 발행사 Circle,
정리해고 시즌 중 직원 최대 25% 증원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 발행사 서클(Circle)이 21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18년 출시된 USDC의 유통량은 연평균 86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미국 달러화의 연평균 유통량 증가폭이 8%를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디지털 화폐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 서클은 "디지털 현금처럼 기능하는 스테이블코인은 지난 수년 간 급성장했다. 딜로이트는 최근 연구 보고서를 통해 상인의 85%가 향후 5년 내 디지털 화폐 결제를 수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한 비접촉 결제 시장 규모는 향후 5년간 2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추세는 디지털 지갑이 가치를 저장하고 보다 널리 거래에 활용될 것이라는 점을 암시한다. 디지털 지갑과 스테이블코인은 거래 비용이 낮아 국경간 거래에서도 장점이 도드라지며, 점점 더 글로벌 금융 생태계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ource: cointelegraph.com/news/usdc-issuer-circle-to-increase-staff-by-up-to-25-amid-layoff-season)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